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바나나 요리 간단 베이킹 바나나 브레드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혹시 바나나브레드라고 들어봤나요??

저는 호주로 워홀 갔을 때 아는 동생이 카페에서

바나나 브레드를 고르길래 바나나 브레드?

해서 한 입 먹어본 이후로 반해버린 빵이에요!

 

 

 

 

바나나 브레드 레시피

 

 

 

 

한국에 와서도 종종 바나나브레드 생각이 났는데

한국에서는 바나나브레드가 친숙하지 않잖아요?

그래서 제가 몇 번 만들어 먹다가 진짜

찰떡의 레시피를 발견해서 지금까지

잘 만들어 먹고 있는 레시피를 공개하려고요!

 

 

 

 

 

 

이번에 호주에 같이 살던 언니가 와서 줬더니

언니도 진짜 감동이라면서ㅋㅋㅋ 지금까지 먹은

바나나브레드 중 제일 맛있다고 해서

냉동실에 남아있던 거 언니 다 줬어요ㅎㅎ

아무튼! 언니가 스타벅스에도 있었다고 알려줬는데

언니가 스벅꺼보다도 더 맛있다 했으니

바나나 브레드 레시피 찾는 분들 믿고 해드세요~

 

 

 

 

 

필수재료

익은바나나5개/설탕130g/마요네즈115g

계란1개/박력분220g/베이킹소다8g

소금0.5t/시나몬파우더0.5t

 

선택재료

호두70g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반죽을 만들기 전에 오븐 예열부터 해주세요

오븐 온도는 오븐 설명서 보고 맞추는 게 좋아요!

집에 있는 오븐 설명서에 있는

파운드케이크 온도로 맞춰줬어요~

 

 

 

 

 

 

빵틀부터 준비해 주면 더 좋아요!

틀에서 빼기 쉽도록 기름종이를 깔아주는데

빵틀 위에 종이를 깔고 위처럼 잘라주세요

 

 

 

 

 

 

자른 만큼 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준 후

 

 

 

 

 

 

빵틀 안으로 누르면서 넣어주면 돼요!

 

 

 

 

 

 

바나나 5개를 믹싱볼에 담아주세요

검은 반점이 생긴 숙성된 바나나로 만들어야

더 맛있는 바나나 브레드가 돼요!

 

 

 

 

 

 

바나나에 설탕 130g을 넣고

바나나를 으깨며 섞어주세요

 

 

 

 

 

 

으깨는 방법은 따로 없는데 위생장갑 끼고

손으로 으깨는 게 편하더라고요~

 

 

 

 

 

 

잘 섞은 바나나는 한 쪽에 둔 후

 

 

 

 

 

 

새 믹싱볼에 마요네즈 115g을 넣어주세요

마요네즈가 바나나브레드 꿀팁이에요!

 

 

 

 

 

 

계란 1개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바나나와 설탕을 섞은 곳에

마요네즈와 계란 섞은 것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렇게 잘 섞어주면 돼요~

 

 

 

 

 

 

남은 가루류인 박력분220g, 베이킹소다8g,

소금0.5t, 계피가루0.5t을 채쳐 넣어주세요

 

 

 

 

 

 

가루류들을 전부 다 넣어주면 돼요~

 

 

 

 

 

 

반죽과 가루들을 잘 섞어주면

바나나브레드 반죽 완성이에요~

 

 

 

 

 

 

준비한 빵틀에 반죽을 담아준 후

1시간 동안 구워주세요~

45분 굽고 덜 익어서 15분 더 구웠어요!

 

 

 

 

 

 

그러면 이렇~게 부풀어 오르며

맛있게 구워진 바나나브레드를 볼 수 있어요

오븐에 구울 때부터 냄새가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ㅎㅎ

 

 

 

 

 

 

속까지 잘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젓가락이나 꼬챙이 같은 걸로

빵 안쪽을 찔러서 보면 돼요!

 

 

 

 

 

 

반죽이 묻어 나오면 더 구워주면 돼요!

 

 

 

 

 

 

15분 동안 더 구웠더니 색부터

훨씬 더 맛있게 변했죠?ㅎㅎ

 

 

 

 

 

 

빵은 굽고 나서 빵틀에서 바로 안 빼면

수분이 생겨서 눅눅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굽고 나서 빵틀에서 바로 빼주는 게 좋아요!

 

 

 

 

 

 

기름종이도 다 제거해 주면 완벽쓰~

기름종이도 잘 떼져요!

 

 

 

 

 

 

바나나브레드 단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2cm정도 두께로 10조각 나왔어요!

 

 

 

 

 

 

바나나브레드 드셔본 분들은 감동하실걸요?

제가 별 방법으로 다 만들어 봤는데

마요네즈 넣고 만들면 세상 촉촉 바나나브레드!

 

 

 

 

 

 

저는 호두 넣은 것도 호두 식감이 더해져서

맛있는데 남편이 빼고 만들어 달라고 해서

이번에는 호두 안 넣고 만들었어요!

호두 좋아하는 분들은 70g 넣으면 딱 좋아요!

 

 

 

 

 

 

바나나브레드는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나중에 먹어도 맛있긴 한데

역시 빵은 굽자마자 먹어줘야죠?ㅎㅎ

 

 

 

 

 

 

바나나브레드는 만들 때마다 감동쓰ㅎㅎ

제가 만든거지만 너무 맛있어요

 

 

 

 

 

 

지퍼팩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먹고 싶을 때 자연해동 시켜서 먹으면 돼요!

바나나브레드 먹어본 사람은 매번 감탄하는

바나나브레드 레시피 꼭 따라해보세요~

 

 

달달촉촉 바나나브레드로

오늘은 커피 한 잔의 여유 가지세요 :D

 

 

 

 

아침대용 노오븐 간식 견과류 듬뿍 넣은 시리얼바 만들기

오늘은 남은 견과류와 시리얼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견과류바, 시리얼바인 견과류 시리얼바를 준비했어요~ 지인이 시리얼이 어떻게 남을 수 있냐고 했는데 시리얼은 끼니가 아니고 간식이기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