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소라게발 먹는법 소라게발 요리 소라게 라면까지!

728x90
반응형
728x170

 

 

 

 

여러분 소라게발이라고 들어보셨어요?

저는 워낙 게를 좋아해서 가끔 꽃게나 대게,

킹크랩 같은 갑각류들 가격 찾아보거든요ㅎㅎ

그렇게 찾아보다가 소라게발이란 걸 발견해서

계속 고민하다가 주문해서 먹었는데 짱맛!

이번에 처음 먹은 건데 가성비갑이에요!!

 

 

 

 

소라게발 먹는법

 

 

 

 

갑각류, 특히 게 종류 좋아하는 분들의 취향을

저격하지 않을 수 없는 소라게발이에요!

 

 

 

 

 

 

대게 라면 끓이듯이 쪄먹고 남은 소라게발로

맛있는 라면도 끓일 수 있어요!

소라게발 찌는 법과 라면 둘 다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소라게발1kg

 

 

 

 

 

 

소라게발 사이즈 작은 거 10개 정도는

빼서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다음날

점심에 소라게발 넣고 라면 끓여먹었어요!

 

 

 

 

 

 

찜냄비에 물을 넉넉히 1,000ml(1리터)를

넣고 강불로 끓여주세요

 

 

 

 

 

 

물이 끓는 동안 해동된 소라게발을

찬물에 한 번 깨끗이 씻어주세요

 

 

 

 

 

 

깨끗해 보였는데 불순물들이 나오더라고요

 

 

 

 

 

 

찜냄비 속 물이 팔팔 끓으면

 

 

 

 

 

 

찜솥 채반에 소라게발을 담아

끓는 냄비에 얹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10분 동안 쪄준 후

5분 동안 뜸을 들여주세요~

 

 

 

 

 

 

그러면 아주 간단하게 소라게발 찌기 끝!

세상 너무 간단하죠??

 

 

 

 

 

 

저 완전 게 킬러거든요,,?

소라게발 찌기 전까지는 기대 안 했는데

찌고 나서 색 보고 이때부터 기대 뿜뿜ㅎㅎ

 

 

 

 

 

 

접시에 담아주고 가위랑 후식용

포크만 있으면 먹을 준비 끝이에요!

 

 

 

 

 

 

킹크랩 집게들만 모아놓은 것 같죠?

자르기 전부터도 색이 넘나 영롱한 것,,

 

 

 

 

 

 

큰 거 하나 골라서 가위로 갈라봤는데

힘이 많이 들어가긴 하는데 저도 자를 수 있어요!

속에 게살 꽉 찬 거 보이죠??

소라게발 진짜 대박 맛있어요ㅠㅠ

 

 

 

 

 

 

게를 워낙 좋아해서 집게발까지도 늘 깔끔하게

발라먹는 스타일인데 저처럼 게를 너무 좋아해서

발라 먹는 거 안 귀찮은 분들은 무조건 사세요!

 

 

 

 

 

 

1kg에 16,800원에 택배비 포함해서

20,300원에 주문했는데 가성비 갑!!

게 좋아하는 분들은 안 좋아할 수 없어요ㅠㅠ

 

 

 

 

 

 

남편은 몇 개 먹다가 안 먹었는데

저는 진짜 맛있게 폭풍 흡입했어요!

앞으로도 게 먹고싶을 때 종종 시킬 거예요

 

 

 

 

 

 

아주 깰~끔하게 발라먹었어요ㅎ_ㅎ

 

 

 

 

 

 

소라게발 크기 작은 거 빼놨던 걸로

다음날 라면 끓여 먹었어요!!

소라게발 먼저 넣고 끓이다가 소라게발 익었을 때

라면 넣고 끓이면 간단하게 소라게라면 완성!

 

 

 

 

 

 

소라게발을 많이 넣은 게 아니라서

진한 대게 라면 맛은 아니었는데 글두 맛있!

라면 다 먹고 게살 또 발라먹었어요

또 먹었는데도 맛있더라고요~

게 먹고싶을 때마다 고민 안하고 시켜 먹을 거예요!

 

 

저처럼 게킬러인 분들 가성비갑 소라게발로

오늘은 더 더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