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 법 오뎅탕 육수 꼬치어묵탕 만들기

728x90
반응형

 

 

술집에서 술안주로 주문하기 아주 좋은 국물류는

바로 물만 부으면 무한리필이 되는 어묵탕 아닌가유!

그래서 20대 때 친구들이 오뎅탕을 안주로 많이 시켜

먹었는데 저는 어묵탕 별로 안 좋아하던 일인,,ㅎㅎ

근데 어느 순간부터 어묵탕도 맛있어지더라고요??

반응형

728x90

 

 

그래서 이번에 친구들이 놀러 왔을 때 오랜만에

오뎅탕을 끓여야지 했다가 꼬치어묵이 먹고 싶어서

꼬치어묵 사 와서 꼬치어묵탕 끓였는데 아주 나이스!!

꼬치어묵으로 끓이면 비주얼도 더 너무 좋아요 헿

술안주 찾는 분들 꼬치어묵탕 끓여서 드셔보세요~

 

 

필수재료

꼬치어묵, 무 450g, 대파 한대

 

선택재료

파, 후춧가루

 

 

 

 

냄비에 물 10컵(2,000ml)과 두툼하게 썰어

4등분 한 무 450g과 대파 한 대를 넣고 끓여주세요

 

 

 

 

무가 투명해지면 대파를 건져준 후

꼬치어묵에 들어있던 스프를 넣어주세요

* 스프가 없이 꼬치어묵만 있을 땐 쯔유나

간장으로 간을 해주면 되는데 쯔유 강추해요!

 

 

 

 

국물이 끓으면 꼬치어묵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냄비에 무와 꼬치어묵을 듬뿍 담아 송송 썬 대파와

후춧가루를 뿌려주면 꼬치 어묵탕 완성이에요~!

 

 

 

기본 어묵으로 끓여 내는 오뎅탕도 맛있는데

꼬치어묵으로 끓이니 비주얼이 아주 확 살지 않나요?

특히, 캠핑 갔을 때 꼬치어묵탕 진심 강추해요!!ㅎㅎ

어묵 꼬치 하나 집어서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어요

 

 

 

 

이날은 무를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무를 아주

듬뿍 넣어서 끓였는데 친구가 굉장히 잘 먹고 좋아함!

친구가 남은 무랑 국물 버리지 말라 해서 뒀다가 담날

아침에 밥 말아서 이걸로 해장까지 했어요ㅋㅋㅋ

다음날도 아주 맛있게 먹길래 세상 뿌듯했습니당 헿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