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된장술밥 레시피 돼지고기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된장죽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고깃집 사이드 메뉴에는 된장찌개 아니면 김치찌개를

보통 많이 파는데 어느 순간부터 된장술밥이 보였쥬?

저는 대학교 때부터 고깃집에 가면 같이 먹는 사람한테

물어보고 밥을 말아서 불판에 끓여서 먹었거든요!

이것이 바로 된장술밥의 원조가 아닙니까?ㅋㅋㅋㅋㅋ

 

 

 

크,, 제가 대학교 때 고깃집을 했더라면 된장술밥의

원조가 제가 될 수 있었을텐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저는 그래서 고깃집에 된장술밥이 있으면

된장술밥을 시켜 먹는 편이라서 집에서도 된장찌개

끓여서 밥 말아서 된장술밥이자 된장죽 자주 만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돼지고기 넣은 돼지고기 된장찌개

베이스로 만든 된장술밥(된장죽)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200g ~ 250g,

밥 한 공기,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두부 1/2모,

대파, 된장 2T, 고추장 1T, 고춧가루 0.5T,

설탕 0.5T, 다진 마늘 1T, 참치 액젓 0.5T

 

선택재료

청양고추 1개

 

 

 

 

냄비에 식용유를 살짝 둘러 돼지고기

앞다리살 200g을 넣고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불을 약불로 줄여 고춧가루 0.5T, 설탕 0.5T를 넣어

한 번 볶고 된장 2T, 고추장 1T를 넣어 볶아주세요

* 고춧가루 1T를 넣었더니 고춧가루의 텁텁함이

조금 있길래 고춧가루 0.5T 넣으면 딱일 것 같아요

 

 

 

물 2컵(400ml) 을 넣어 된장과 고추장을 풀어주고

애호박 1/3개, 양파 1/2개를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두부 1/2모와 다진 마늘 1T,

참치 액젓 0.5T를 넣고 끓여주세요

 

 

 

 

송송 썬 대파와 청양고추 1개를 넣고 끓여주세요

 

 

 

다시 끓으면 밥 한 공기를 넣고 말아주듯이

잘 섞어주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뚝배기에 듬뿍 담아주면 고기 구워 먹을 때 찰떡인

돼지고기 된장찌개 된장죽이자 된장술밥 완성이에요!

된장찌개에 밥을 만거랑은 또 다르게 밥을 넣고 한 번

끓여준 거라서 걸~쭉하니 또 다른 매력이에요 흐흐

 

 

 

저는 이날 소고기 구워서 먹을 때 된장술밥 만들어서

같이 먹은 건데 고기 없이 된장술밥(된장죽)만 끓여서

먹어도 한 끼 든든~하니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된장찌개 재료들도 실한데 밥까지 있어서 세상 든든!

 

 

 

이날 구워 먹는 고기가 소고기라서 돼지고기를 넣고

돼지고기 된장찌개 베이스로 된장술밥을 만든 건데

차돌박이 좋아하는 분들은 차돌박이 넣으면 차돌박이

기름의 고소함이 더해져서 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좋아하는 고기 넣고 된장술밥 맛있게 해 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