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비빔밥 재료 남은 나물 활용 요리 뚝배기 돌솥비빔밥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명절은 아니지만 한국에는 제사라는 것이 있쥬?

명절 남은 음식 중 나물이랑 모둠전은 꼭 챙겨오는데

이번에도 남편이 제사를 지내고 나물 3종인 시금치,

숙주나물 무침, 고사리 무침을 챙겨 왔더라고요~!

저희가 나물을 꼭 챙겨오는 이유는 바로바로 초간단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도 남편이 나물을 챙겨왔겠다 거기에

냉장고에 만들어 놓은 무생채 무침도 있겠다 이건

아주 완벽한 비빔밥 재료들이야! 싶어서 저녁 메뉴로

비빔밥으로 정했다가 갑자기 돌솥비빔밥이 생각나서

돌솥에 돌솥비빔밥으로 만들어서 먹었어요ㅎ_ㅎ

 

 

 

필수재료

밥 2공기, 계란, 참기름,

고추장, 무생채 무침, 남은 나물

 

선택재료

들기름, 참깨

 

 

 

 

솥 아래에 참기름을 넣어 골고루 묻혀준 후

밥 2공기를 넣어 밥을 잘 펼쳐주세요

* 솥 크기에 따라서 밥 양은 달라지는데 저희 집

솥 냄비는 큰 거라서 밥 2인분을 담았어요

 

 

 

바닥에 밥이 누르는 소리가 나면 남은 나물들인

시금치나물, 고사리, 숙주나물을 담아주세요

 

 

 

 

바닥에 원하는 정도로 누룽지가 만들어지면

불을 꺼준 후 남은 한 쪽에 무생채를 담고 가운데에

계란후라이를 얹어 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고추장을 취향껏 넣고 들기름까지 넣어주면

명절 남은 나물로 만드는 돌솥비빔밥 완성이에요!

 

 

 

 

3종 나물에 무생채까지 더해졌는데 이건 사실

맛없으면 반칙인 비주얼 + 메뉴가 아닌가요?ㅋㅋㅋ

거기에 계란후라이까지 넣어줬는데 맛없을 수 없음!

 

 

 

제가 그냥 비빔밥 말고 돌솥비빔밥을 먹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바로 바닥에 생기는 누룽지 때문입니당!!!

크,, 참기름으로 만들어진 누룽지 얼마나 고소하게요?

고소한 누룽지까지 가득해서 진짜 맛있었어요ㅠ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