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부대볶음 만드는 법 소시지 햄 요리 소세지볶음 부대볶음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햄이나 소시지 좋아하는 분들은 잘 오셨어요 흐흐

저는 원래는 햄이나 소시지를 막 그렇게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었는데 남편이랑 먹다 보니 맛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남편 만나기 전에 먹었던 햄 + 소시지보다

결혼하고 먹은 햄 + 소시지가 더 많을 것 같아요

 

 

 

 

아무튼! 그래서 집에서 부대찌개를 자주 해먹는데

오늘은 부대찌개 말고 부대찌개 재료들 볶아서 먹는

부대볶음을 준비했는데 햄이랑 소시지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뜨끈한 밥만 있으면 한 판 뚝딱할 맛!

사실 햄이랑 소시지는 뭘 해도 맛없기 힘들잖아요?

햄 요리, 소시지 요리 찾는 분들 한 번 해보세요~

 

 

 

필수재료

소시지 3줄, 스팸 한 통, 베이컨 5줄,

양배추 적당히(200g), 양파 1/2개, 대파 2/3대,

사골 육수 한 컵(200ml), 고추장 2T, 진간장 1T,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T, 맛술 1T, 콩가루 0.5T,

케찹 0.5T, 다시다 0.5t, 후춧가루

 

선택재료

파슬리가루

 

 

 

 

웍팬에 양배추 200g과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고 대파를 두툼하게 송송 썰어 넣어주세요

 

 

 

 

길쭉하고 얇게 어슷 썬 소시지 3줄과

먹기 좋게 썬 베이컨과 스팸 한 통을 넣어주세요

 

 

 

 

고추장 2T, 진간장 1T,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T,

맛술 1T, 콩가루 0.5T, 케찹 0.5T, 다시다 0.5t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어 부대볶음 양념을 넣어주세요

 

 

 

 

사골 육수 한 컵(200ml)을 넣어준 뒤

강불로 야채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철판에 가득 담아준 후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리면

부대찌개 재료들인 소시지와 햄으로 만드는 요리인

건더기 가득한 부대 볶음 한 판 완성이에요~!!

 

 

 

밖에서 부대찌개나 부대 볶음 사 먹으면 햄, 소시지

추가를 무조건 해야 하는데 집에서 만들어서 먹으면

먹고 싶은 만큼 재료들 왕창 넣을 수 있어서 행벅>_<

떡국 떡이나 좋아하는 재료 있으면 넣어도 좋아욥!!

 

 

 

 

근데 이날 어디에 정신이 팔린 건지 사골육수 한 컵을

100ml라고 생각하고 반 컵만 넣어서 양념이 넘

적고 살짝 짭짜름하게 돼서 더 밥도둑이었어요ㅋㅋㅋ

저처럼 육수 실수하지 말고 꼭 육수 한 컵 넣어 더

맛있게 양념 살짝 자작한 부대볶음으로 즐기세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