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생닭 손질법 간단 닭곰탕 만드는 법 치킨스톡 사용법 닭곰탕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오늘 준비한 메뉴는 제가 겨울 아니면 진짜 더운

복날에 끓여 먹는 메뉴 중 하나인 닭곰탕 준비했어요~

닭곰탕이 뜨끈하기도 하고 푹 끓여야 해서 겨울에

만들어 먹거나 복날 닭 요리할 때 먹거든요ㅋㅋㅋ

이 정도면 거의 극과 극의 상황이 아닌가,,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오랜만에 닭곰탕을 만들었어요~!

근데 집에서 닭 한 마리로 닭곰탕을 끓이면 밖에서

사 먹는 것처럼 진~한 국물을 만들기가 어렵잖아요?

저는 그래서 이럴 때 치킨스톡을 이용하는데 레시피

따라서 치킨스톡을 샀다가 방치 중인 분들 계시면

닭곰탕에 한 스푼만 넣어보세요~ 짱맛탱입니당!!

 

 

 

필수재료

닭 한 마리, 대파 2대, 양파 1개,

당면, 치킨스톡 1t, 소금, 후춧가루

 

선택재료

송송 썬 대파

 

 

 

 

정육점에서 닭을 사면 손질을 전부해서 주시거나

어떤 용도인지 말하면 손질을 알아서 해주시는데

이번에 인터넷으로 닭을 시켜서 직접 손질했어요~!

남은 털을 뽑아주고 날개 끝과 꼬리 부분을 잘라준 후

엉덩이 부분과 목 부분의 기름을 제거해 주세요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당면을 불려주면 좋아요!

당면은 먹을 만큼 물에 담가 불려주세요~!

 

 

 

냄비에 닭 한 마리, 대파 2대, 양파 1개를 넣고

재료가 잠기도록 물 2.5L ~ 3L를 넣고 끓여주세요

* 이때, 통마늘도 있으면 한 줌 넣어주세요~!

 

 

 

 

팔팔 끓어 거품이 나면 거품을 제거해 준 후

40분 동안 푹 끓여 야채와 닭을 건져주세요

 

 

 

 

닭을 한 김 식힌 후 살을 발라 닭곰탕에 넣기

좋은 크기로 닭고기를 찢어 준비해 주세요

 

 

 

 

닭 육수에 발라준 닭고기를 전부 넣어준 후

치킨스톡 1t와 소금으로 취향껏 간을 맞춰주세요

 

 

 

 

불려준 당면을 육수에 잠깐 담갔다 건져준 후

그릇에 닭고기와 국물을 가득 담아 송송 썬 대파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뿌려주면 닭곰탕 완성이에요!

 

 

 

치킨스톡도 여기저기 다양하게 사용이 되는데

저는 이렇게 닭곰탕이나 닭한마리 칼국수 이런 음식을

만들 때에 정말 애용하는데 그러면 진짜 진한 국물의

닭 국물이 나와서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흐흐

 

 

 

진한 국물의 닭곰탕에 닭고기 가득하고 당면까지

가득한데 이거 맛없을 수 없는 거 아닙니까!ㅋㅋㅋ

닭곰탕 러버분들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닭고기 듬뿍 매력에서 못 빠져나올 것입니다>_<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