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과일청 만들기 레몬청 사과청 레몬사과청 에이드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청담그기는 재료가 어떤거냐에 따라서 다른데

제가 오늘 준비한 청은 새콤달콤 레몬사과청이에요!

이때 아마도 손님 초대했을 때 하이볼에 넣기 위해서

샀던 레몬이 남은 게 냉장고에 있고 남편이 시댁에서

가져온 사과도 있어서 만든 레몬사과청이에요!ㅎㅎ

 

 

 

레몬사과청같은 과일청은 따뜻한 물을 넣어서

과일차로 즐겨줘도 좋은데 저는 이번에 레몬사과청을

만들어서 에이드에 타서 레몬사과에이드를 만들어서

만든 청을 순식간에 털어버렸어요ㅋㅋㅋㅋㅋㅋㅋ

레몬과 사과를 사 와서 만들어도 좋은데 집에 있는

재료들 넣어서 과일청 한 번 담가보세요 맛있어요!

 

 

 

필수재료

사과 1개, 레몬 1개, 설탕 375g

선택재료

탄산수

 

 

 

 

잔류농약과 왁스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끓는 물에

레몬을 살짝 데쳐준 후 레몬을 얇게 썰어주세요

 

 

 

 

슬라이스 한 레몬에 있는 씨를 제거해 주세요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 4등분 해주고

씨를 제거한 후 얇게 슬라이스해주세요

 

 

 

 

손질을 끝낸 과일의 무게를 재준 후

과일과 같은 양의 설탕을 섞어 병에 담아주세요

 

 

 

 

* 과일과 같은 양의 설탕의 무게를 재준 후

한쪽에 설탕을 살짝 빼뒀다가 위에 덮어주세요!

 

 

 

 

만들어 준 청을 실온에서 하루 숙성해 주세요

 

 

 

 

바닥에 가라앉아있는 설탕을 잘 섞어준 후

냉장고에 하루 더 넣어 숙성해 주세요

 

 

 

 

그러면 레몬과 사과 둘 다 넣어서 새콤달콤한

과일청인 레몬사과청 완성인데 비주얼 너무 예쁘죠?

사과의 빨간색과 레몬의 노란색이 아주 찰떡쓰!

 

 

 

 

유리잔에 레몬사과청 듬뿍 넣어준 후 얼음이랑

탄산수로 잔을 가득 채워 잘 섞어주면 초간단한데

맛있는 레몬사과에이드 한 잔 완성입니당 흐흐!!

 

 

 

 

남편도 사과 에이드 타주고 친구가 놀러 왔을 때도

탄산수로 레몬사과에이드 타줬더니 다들 반응이 굿!

레몬도 먹어도 되지만 저는 레몬은 안 먹었고

에이드 마시면서 사과도 같이 먹으면 달달구리

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져서 이거 진짜 강추해요>_<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