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꽁치 생선 굽는 방법 횟집 꽁치 에어프라이어 생선구이 꽁치구이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집에서는 다들 어떤 생선을 자주 구워드시나요??

저희는 보통 고등어나 갈치를 자주 구워서 먹어요~!

근데 제가 횟집에서 회만큼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처음에 기본 안주로 나오는 꽁치구이거든요 흐흐

이번에 마트에 갔는데 꽁치가 있길래 꽁치 세 마리 겟!

 

 

 

 

아마 횟집에서는 오븐으로 굽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횟집 꽁치 스타일로 구웠어요

요즘엔 꽁치를 안 주는 횟집도 많은데 집에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니 횟집 꽁치 맛이라서 취저!!

저처럼 횟집 꽁치 좋아하는 분들 따라 해 보세요~

 

 

 

필수재료

꽁치 3마리, 굵은소금

 

선택재료

파슬리가루

 

 

 

 

꽁치 지느러미를 가위로 전부 잘라준 후

숟가락이나 칼로 몸통을 긁어 비늘을 제거해 준 후

흐르는 물에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손질한 꽁치에 앞뒤로 칼집을 넣어준 후

기름종이를 깐 에어프라이어 판에 얹어주세요

 

 

 

굵은소금을 한두 꼬집 꽁치 위에 뿌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온도 190도에 20분에서

25분 동안 구우면서 중간에 한 번 뒤집어주세요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횟집에서 기본 안주로

나오는 꽁치구이 스타일 에어프라이어 꽁치구이 완성!

칼집을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넣었는데 아주 굿!

 

 

 

굵은소금은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위에 소금이

같이 구워진 상태로 있어서 제가 위에 뿌린 것보다

살짝 덜 뿌려주면 간이 더 잘 맞을 것 같아요~!!

저희는 먹을 때 굵은소금을 몇 개 떼내고 먹었거든요

근데 그것 빼고는 진짜 너무 잘 구워져서 밥도둑ㅠㅠ

 

 

 

 

이날 평일이어서 밥반찬으로 꽁치를 구웠는데

소주를 안 깔 수가 없는 비주얼과 맛인 거예요,, ㅠ

그래서 소주 한 병 까버렸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꽁치 킬러분들 에어프라이어에 굽굽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