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당근 샐러드 홀그레인 머스타드 활용 요리 당근 라페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예전에 맛남의광장에서 나와서 아주 핫했던

당근라페를 이제야 뒤늦게 만들어 먹어보고는 정말

뒤늦게 당근라페 매력에 빠져버린 일인입니다ㅋㅋㅋ

맛남의광장에 나왔을 때 이미 당근라페 레시피를

캡처를 해뒀는데 당근을 안 좋아해서 못 해먹다가

당근이 집에 있어서 만들어 먹었는데 진짜 짱맛탱!

 

 

 

 

남편이랑 저 두 명 다 당근을 별로 안 좋아해서

당근 요리를 막 좋아하지 않아서 이번에 당근라페를

만들면서도 맛있을까,,? 하면서 진짜 의심하면서

만들었는데 숙성해서 먹으니 진짜 맛있어요ㅋㅋㅋ

우리가 당근을 이렇게 많이 먹을 수 있다니!! 감덩,,!!

 

 

 

필수재료

당근 2개(손질 후 465g), 올리브오일 4T,

홀그레인 머스타드 2T, 설탕 2T, 식초 1T,

레몬즙 1T, 소금 0.5T, 통후추

 

 

 

 

당근 2개를 깨끗이 씻어 감자칼로

껍질을 깐 후 당근을 얇게 채 썰어주세요

* 채칼을 이용해서 당근을 채 썰어도 되는데

이럴 때 칼질 연습하기 아주 좋습니당>_<

 

 

 

 

얇게 채 썬 당근(465g)에 올리브오일 4T,

홀그레인 머스타드 2T, 설탕 2T, 식초 1T, 레몬즙 1T,

소금 0.5T를 넣고 통후추를 취향껏 갈아서 넣어준 후

잘 버무려 냉장고에 넣고 2시간 이상 숙성해 주세요!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숙성한 후 한 번 더

잘 섞어주면 아삭한 당근 샐러드 당근라페 완성이에요!

사실 숙성하기 전에 아무리 맛을 봐도 새콤한 맛만

강하다가 또 씹으면서 당근 맛만 나서 망한 건가 했는데

냉장고에서 숙성하고 나니까 완전히 다른 맛이에요!!

 

 

 

숙성 전에는 신맛이 진짜 강했는데 숙성하고 나니

새콤달콤한 맛에 당근 맛도 그렇게 진하지 않아서

와,, 이거 무조건 숙성하고 먹어야겠구나 싶더라고요

당근 라페 만들자마자 먹는 건 그냥 생당근을 식초나

레몬즙에 찍어서 먹는 맛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

 

 

 

샐러드나 독일의 양배추 김치인 사우어크라우트

느낌으로 먹어도 맛있고 당근라페 듬뿍 넣어서

당근라페 샌드위치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앞으로 당근 처리해야 할 땐 무조건 이거 먹을 거임!!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음날 쾌변도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