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치 종류 배연정 소머리국밥 깍두기 황금레시피 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와!!! 여러분 저 인생 첫 깍두기 담그기 성공했어요!

제가 무생채나 그런 건 해봤어도 깍두기 같은 진짜

제대로 된 김치는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실패할까 봐

도전을 못 해봤는데 이번에 만들었는데 성공했어요!!

그것도 그냥 성공도 아닌 진짜 대박 성공!!ㅋㅋㅋ

 

 

 

 

소머리국밥집을 운영하는 배연정 깍두기 레시피가

있어서 예전에 저장해뒀다가 이번에 마트에서 무를

할인하길래 하나 사 와서 실패하면 버려야지 뭐 하는

마음으로 깍두기를 만들었는데 세상 맛있게 됐어요!!

배연정 레시피에는 한 국자 이런 느낌으로 돼있어서

제대로 계량해뒀으니 깍두기 만들 분들 꼭 해보세요

 

 

 

필수재료

무 1개(손질 후 1,700g), 굵은소금 2T,

뉴슈가 한 꼬집, 양파 中자 1개(250g), 대파,

고춧가루 4T, 멸치 액젓 4T, 다진 마늘 2T,

매실액 2T, 다진 생강 1t

 

 

 

 

무 1개를 깨끗이 씻어 끝을 살짝 자르고 큼직한

깍두기기 크기로 썰어 굵은소금 2T, 뉴슈가 한 꼬집을

넣어 잘 섞어준 후 2시간 동안 무를 절여주세요

 

 

 

 

양파 中자 1개(250g)를 갈아준 후 고춧가루 4T,

멸치 액젓 4T, 다진마늘 2T, 매실액 2T, 다진생강 1t를

절인 무에 전부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 이때 무를 절이고 나온 물은 버리지 말고 해야 해요!

절인 물에 있는 간과 물을 사용하니 버리지 마세요!

 

 

 

 

어슷 썬 대파를 넣고 한 번 더 버무려주세요

 

 

 

 

통에 담아 실온에 2 ~ 3일 보관해 익혀주세요

* 여름에는 하루 이틀이면 익을 텐데 겨울이라서

그런가 3일인가 4일 정도 꺼내놓으니 익었어요!

 

 

 

 

그러면 배연정 소머리국밥 깍두기 완성이에요!

와,, 진짜 이거 먹을 때마다 내가 만들어낸거라니ㅠㅠ

이럴 정도로 깍두기가 정말 너무 맛있게 만들어졌고

남편도 먹을 때마다 진짜 맛있다고 해서 아주 뿌듯!

 

 

 

깍두기 국물도 많은 깍두기라서 비주얼부터

국밥집에서 보던 깍두기에 맛까지 진짜 너무 완벽!!

배연정 깍두기 레시피는 무 3개 기준이었는데

실패할까 봐 1개로 만든 건데 이거 진짜 맛 보장이라서

따라서 만드실 분들 대용량으로 만들어도 돼요! 흐흐

 

 

 

 

아직 국밥이랑은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순대국밥이나

사골곰탕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라면 먹을 때랑 떡만둣국 먹을 때 같이 먹었는데

하,, 진짜 너무 맛있어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깍두기는 만들어보고 싶은데 못해봤던 분들

진짜 저 믿고 한 번 따라 해보세요 정말 맛있어요>_<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