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데리야키 치킨 치킨 데리야끼 볶음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남편은 볶음밥을 좋아하는데 저는 국물순이라서

볶음밥을 엄청 좋아하지는 않아서 평소에 볶음밥을

자주 해먹지는 않는데 요즘에 냉털을 하려다 보니깐

냉털에는 볶음밥만한 요리가 없잖아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요즘에 볶음밥을 자주 만들어 먹고 있는데

오늘은 냉동실에 있던 닭다리살을 이용한 볶음밥!

 

 

 

요즘에 시판용 소스들도 잘 나오는데 저는

데리야끼 소스는 제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거든요!

왜냐하면 데리야키 소스 만들기 진심 너무 쉬움!!

그래서 오늘도 정말 만들기 쉬운 데리야키 소스와

닭다리살을 이용해서 만드는 이용해서 만드는 단짠

매력의 치킨 데리야키 볶음밥을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닭다리살 3장, 양파 大자 1/4개,

밥 1.5공기(310g), 당근, 대파, 식용유, 진간장 3T,

맛술 3T, 설탕 3T, 다진 마늘 1.5T

 

선택재료

참깨, 검은깨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닭다리살을 껍질 부분부터

구워 뒤집어 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고기가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진간장 3T,

맛술 3T, 설탕 3T, 다진 마늘 1.5T를 넣어주세요

 

 

 

소스가 반으로 줄었을 때 양파 大자 1/4개,

당근, 대파를 잘게 다져서 넣어 볶아주세요

 

 

 

양파가 익으면 밥 1.5공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접시에 담고 참깨와 검은깨를 뿌려 마무리해주면

단짠 매력 데리야끼 치킨볶음밥 완성이에요~!

데리야끼 소스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볶음밥인데 제가 만든 데리야키 소스 짱맛임>_+

 

 

 

 

치킨데리야끼 볶음밥을 만들 때 닭다리살은 2장만

넣어도 맛있는데 냉동실에 남아있던 닭다리살이

3장이라서 닭다리살 3장 전부 넣어서 만들었더니

닭고기가 거의 밥만큼 들어있어서 맛도 더 최고!! 흐흐

 

 

 

볶음밥을 좋아해서 김치볶음밥이나 야채볶음밥

자주 만들어 드셨던 분들 단짠 매력의 치킨 데리야끼

볶음밥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치킨 말고 다른 고기들 넣어도 맛있으니 참고하세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