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밥전 만들기 냉털 캔참치 요리 야채 참치밥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오랜만에 냉장고 야채 털기 진~짜 좋은 메뉴인

참치밥전을 준비했는데 여전히 맛있더라고요ㅎㅎ

밥을 안 넣고 만드는 참치전도 야채 털기에 좋은데

이번에는 밥으로 만드는 밥전이 생각이 나서

참치전 재료에 밥 넣어서 참치밥전 만들었어요~

 

 

 

이번에 2박 3일 동안 여행을 다녀오느라 냉장고에

방치되어 있던 야채들을 죽이지 않고 살리기 위해

냉장고에 있던 모든 야채들을 넣고 만들었어요ㅎㅎ

양파, 대파, 당근을 넣어서 만들었는데 그 외에

애호박이나 다른 채소들도 잘 어울리니까 냉장고 속

야채들 탈탈 털고 싶을 때 만들어 드셔보세요~!

 

필수재료

참치 한 캔(135g), 밥 1.5공기, 달걀 3개,

식용유, 부침가루 4T, 양파 1/2개, 대파 1/2대,

당근 1/3개, 다진 마늘 0.5T, 소금 1t, 후춧가루

 

선택재료

청양고추 1~2개

 

 

 

참치밥전이니까 참치는 무조건 넣어줘야죠?ㅎㅎ

참치 한 캔(135g)을 채에 밭쳐 기름을 빼주세요!

참치 100g 2개 넣어서 만들어도 좋아요~

 

 

 

믹싱볼에 기름 뺀 참치를 전부 넣어준 후

양파 1/2개, 대파 1/2대, 당근 1/3개와

청양고추 1~2개를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계란 3개와 다진 마늘 0.5T, 소금 1t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어 잘 섞어주세요

 

 

 

밥 1.5공기(300g)를 넣고 잘 섞어준 다음

부침가루 4T를 넣어 한 번 더 잘 섞어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둘러준 후 만들어 놓은 참치밥전

반죽을 적당량씩 넣어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 깔고

앞뒤로 노릇하게 뒤집어 가면서 구워주세요

 

 

 

 

케첩과 함께 접시에 가득 담아주면 쫀득하고

고소한 간식으로도 좋고 든든 한 끼로도 정말 좋은

참치밥전 간단하게 한 접시 완성이에요~!>_<

참치밥전 한 접시면 모둠전 부럽지 않다구욧! 헿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옥수수 통조림이 없어서

이번에는 옥수수콘을 못 넣었다는 거였어요ㅠ_ㅠ

옥수수콘 넣으면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더해져서

식감이 더 재밌고 맛있는 참치밥전 만들 수 있거든요!

옥수수콘 있는 분들은 옥수수콘도 넣고 만드세요~

 

 

 

 

간장 찍어 먹어도 맛있고 케찹 찍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캔 참치 요리인 참치밥전이에요!

남편은 케첩을 좋아해서 케찹을 푹 찍어 먹었는데

저는 그냥 먹는 게 더 맛있어서 안 찍고 흡입해버리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