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할머니랑 열무김치 담그면서 할머니표 배추김치도

한 통 가져와서 한동안 못 먹던 김치요리 터는중!!ㅎㅎ

한 2, 3주 정도 김치가 없어서 김치요리를 못 먹다가

요즘에 2, 3주 동안 못 해먹었던 김치요리를 아주

이것저것 다양하게 해먹는 중인데 역시 김치는 한국

밥상에 빠지면 안 되는 한국 대표 음식이에요!! 흐흐

 

 

 

 

김치요리도 다양하지만 김치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김치찌개를 오랜만에 만들어 먹으려고 메인 재료를

어떤 걸 넣을까 고민하다가 집에 항상 있는 재료인

캔 참치를 넣고 참치 김치찌개를 만들어 먹었어요~!

제가 만들어 먹는 김치찌개 레시피도 있지만 이번에는

백종원 참치 김치찌개 레시피 따라서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배추김치 한 컵(200g), 캔참치 100g 한 캔,

두부 1/2모, 양파 1/2개, 대파 1/3대,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1T, 국간장 0.5T, 황설탕 1t

선택재료

청양고추 1개, 멸치 다시다 1/4T

 

 

 

냄비에 배추김치 한 컵(200g)과 채 썬 양파 1/2개,

송송 썬 대파 1/3대와 청양고추 1개를 넣어주세요

 

 

 

 

참치 100g 짜리 한 캔을 기름까지

전부 넣고 물 2컵(400ml)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1T, 국간장 0.5T,

황설탕 1t와 멸치 다시다 1/4T를 넣어주세요

* 멸치 다시다가 없어서 첫맛 멸치육수를 사용했어요

 

 

 

보글보글 끓으면 두부 반모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백종원 참치김치찌개 완성인데 백선생이

김치찌개는 끓이면서 먹는 거라길래 끓이면서 먹기

위해서 저는 두부 얹고 바로 냄비를 꺼냈는데

다 끓여서 드실 분들은 한소끔 끓여서 드시면 돼요!

 

 

 

 

두부 안 좋아하는 분들은 두부를 안 넣어도 되는데

저는 두부를 좋아하기도 해서 모든 찌개에는 거의

두부를 넣는데 김치찌개에는 두부가 필수인 일인!!

김치찌개에 두부 안 들어가면 너무 서운해요,,ㅠㅋㅋㅋ

 

 

 

캔 참치의 감칠맛이 아주 듬뿍 우러나서 역시 참치

김치찌개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와는 다른 매력이>_<

캔 참치는 자취생 필수템 중 하나이니까 참치 김찌는

자취생들에게 강추하는 김치찌개입니다용!!ㅎ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