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스팸 요리 편스토랑 류수영 스햄덮밥 스팸덮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흐흐 오늘도 돌아온 편스토랑 내 최애 류수영 레시피!

편스토랑을 보면 고급진 음식들도 많이 나오는데

사실 그런 고급진 음식들을 매일 해먹지 않잖아요?

그래서 유용하고, 간단한 류수영 레시피를 선호해요!

이번에도 캔햄을 이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만드는

스햄덮밥(스팸덮밥)이 있길래 만들어 봤어요~!ㅎㅎ

 

 

 

아니 근데 스팸덮밥 논란이 있었더라고요?

그래서 밝히는,, 저는 홈플러스 리얼팜을 사용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팸이 캔햄으로 제일 유명해서 스팸덮밥이라고

붙은 건데 스팸을 안 사용했다고 논란이 됐다길래

저도 논란이 되지 않기 위해 밝혀봅니다ㅋㅋㅋㅋㅋ

무튼! 편스토랑 류수영 스햄덮밥 만들어 볼게요~!

 

 

필수재료

스팸 200g, 밥 2공기, 양파 1개,

다진 마늘 2T, 식용유, 설탕 2T, 진간장 4T

 

선택재료

계란 노른자, 김가루

 

ෆ 계량 기준 ෆ

1T(큰 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 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편스토랑 류수영 스햄덮밥의 메인 재료인

스팸(캔햄)은 위생봉투에 넣어 마구 으깨주세요!

덩어리가 없을 때까지 으깨주는 게 좋아요~!

 

 

 

 

팬에 식용유 4바퀴를 둘러준 후 으깬 스팸을 넣어

꼬들꼬들해질 때까지 강불에 충분히 볶아주세요

 

 

 

햄이 노릇해지면 중강불로 줄이고 다진 마늘 2T와

양파 1개를 다져서 넣고 설탕 2T를 넣어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재료들을 한 쪽에 모아놓고

팬에 진간장 4T를 넣어 한 번 끓여준 후 섞어주세요

 

 

 

 

그릇에 밥 1공기를 담고 볶아놓은 스팸을 얹어준 후

계란 노른자 1개와 김가루와 참깨를 뿌려주세요

 

 

 

 

그러면 초간단한 편스토랑 류수영 스햄덮밥 완성!

이런 생각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지 류수영 배우

인터뷰해 보고 싶을 정도로 뚝딱 간단하게 잘 만듦!!

메인 재료라고는 캔햄밖에 없는데 맛있어요!ㅋㅋㅋ

 

 

 

 

계란 노른자 톡! 터트려서 김가루랑 쉐킷해주면

먹어본 것 같은데 처음 먹어보는 맛의 덮밥이 짠!!

스햄덮밥 스팸볶음 한 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고에

두면 귀찮을 때 간단하게 먹기 진짜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