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심지호 버터 된장 수육 활용 수육튀김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남편이 고기를 좋아해서 수육(보쌈)을 좋아하거든요?

근데 수육은 뭔가 잘 안 하게 되는 음식 중 하나,,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뭐 먹지 할 때 생각나는 메뉴는

아니고 그냥 김장김치 하는 날에만 생각나는 메뉴ㅎㅎ

그래서 자주 해먹지는 않지만 갑자기 생각나면

아~주 가끔 만들어 먹는 수육(보쌈)을 준비했어요!

 

 

 

 

편스토랑 된장 수육 수육튀김 만들기

 

 

수육(보쌈)은 늘 된장 풀어준 물에 삶아줬는데

요즘에 무수분 수육도 인기가 많길래 레시피를 찾다가

최근에 편스토랑에서 심지호 배우가 무수분 수육인

된장버터 수육을 만들었기에 따라서 만들었어요!

 

 

 

 

거기에 전분가루 묻혀서 튀겨 수육튀김으로 즐기기!

새로운 수육(보쌈) 요리법 한 번 보러 가볼까요??

 

 

 

필수재료

돼지고기 수육용 1kg, 대파 흰 부분 2~3대,

통마늘 10알, 버터 4T, 된장 2T, 다진마늘 1T,

맛술 1T, 후추 톡톡, 전분가루, 식용유, 종이호일

 

선택재료

월계수잎

 

 

ෆ 계량 기준 ෆ

1T(큰 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 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돼지고기는 수육용으로 삼겹살, 앞다리살 등

부위는 상관없이 좋아하는 부분으로 하면 돼요!

저는 이번에 흑돼지 뒷다리살로 만들었어요~

 

 

 

 

된장 2T, 다진마늘 1T,  맛술 1T를 섞어

수육용 돼지고기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스테인리스 냄비 위에 종이호일을 깔아준 후

대파 흰 부분 2~3대를 바닥에 잘 깔아주세요

흰 부분이 부족해서 파란 부분도 살짝 넣었어요!

 

 

 

 

된장 양념을 바른 돼지고기를 파 위에 얹어준 후

통마늘 10알과 버터 4T를 넣어주세요

편스토랑 심지호 레시피에서는 월계수잎도 넣는데

집에 월계수잎이 없어서 넣지 않았어요~!

 

 

 

종이호일로 재료들을 한 번 더 잘 덮어준 후

뚜껑을 닫고 중불로 40분 동안 끓여주세요

 

 

 

 

그러면 일단 무수분 수육인 편스토랑 레시피

심지호 된장 버터 수육 만들기는 완성이에요~!

하지만 저는 튀김 수육을 만들 거기에 고고!

 

 

 

한 김 식히 수육을 일회용 봉투에 넣어준 후

전분가루를 넣고 수육에 전분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둘러 온도가 오르면 전분가루를

묻힌 수육을 넣고 골고루 잘 튀겨주세요

 

 

 

 

잘 튀겨준 수육을 썰어 김치와 함께 세팅해주면

편스토랑 심지호 무수분 된장버터 수육으로 만든

고소한 수육 튀김 한 접시 완성이에요~!

 

 

 

 

맛있게 익은 배추김치와 먹어도 맛있지만

수육(보쌈)에는 김장김치처럼 갓 만든 김치가 짱!

그래서 무로 보쌈 무김치인 속김치 만들어 먹었어요~

다음엔 배추도 몇 장 절여서 같이 먹거나 쌈용으로

배춧잎도 몇 장 준비해서 싸먹을거예요ㅠㅠ

너무 맛있는데 쌈이 없어서 살짝 아쉬웠거든요~

 

 

 

 

무수분 수육이랑 수육튀김 전부 처음 만든 거라서

무수분 수육은 탈까봐 걱정, 수육튀김은 질겨지거나

맛없을까봐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어요ㅋㅋㅋ

수육튀김 탕수육 맛이 나면서도 수육 맛이랄까

수육(보쌈) 좋아하는 분들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무수분 수육으로 만든 수육튀김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