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찹쌀죽 끓이는법 냉털 야채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랜만에 찹쌀로 만든 야채죽을 만들어 먹었어요

갑자기 왜 야채죽이냐면.. 이번에 다시 제대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한약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이틀 동안은 흰 죽이나 야채죽으로 무려 삼시 세끼를

죽식을 해야 한다고 해서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모조리 털어서 야채죽을 한가득 만들었어요~

 

 

 

 

냉털 야채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흰죽은 도저히 삼시 세끼를 먹을 자신이 없기에

그나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야채죽을 만들었어요

저처럼 다이어트를 해서, 장염에 걸려서 등등 죽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준비한 레시피!

 

 

 

 

이번 레시피는 거의 7~8인분 정도의 양이라서

둘이서 드실 때는 아래 레시피의 1/3로 해주세요

 

 

 

필수재료

찹쌀 3컵, 양파中자 1개, 대파 한 대, 애호박 반 개,

당근 반 개, 참기름 3T, 진간장 1T, 소금 2t

 

선택재료

후춧가루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찹쌀 3컵을 씻어서 물에 한 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죽을 만들 때 밥을 넣어서 만들면 더 금방 만드는데

저는 이번에 찹쌀로 제대로 죽을 만든 레시피에요!

 

 

 

 

야채죽은 야채 손질하는 것과 오랫동안 죽을

저어주면서 끓이는 게 만드는 거의 전부에요!

양파 1개, 애호박 반 개, 대파 한 대, 당근 반 개를

잘게 다져주면 되는데 버섯 있으면 넣으세요~

 

 

 

 

냄비에 참기름 3T를 둘러준 후

다져놓은 야채들을 넣고 한 번 볶아주세요

 

 

 

 

채에 받쳐 물기를 뺀 불린 찹쌀을 넣고

수분이 날아가도록 골고루 볶아주세요

 

 

 

 

진간장 1T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준 후

물 5컵을 넣고 잘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물이 줄어들면 물 2.5컵을 더 넣고

익을 때까지 잘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중간에 소금 2t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찹쌀이 죽이 될 때까지 물을 한 컵씩

추가해주면서 잘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물을 총 4컵 넣으면서 끓였더니 딱이더라고요

 

 

 

 

취향껏 후추를 넣고 한 번 더 잘 섞어주세요

 

 

 

 

그러면 영양 가득 야채 듬뿍 야채죽 완성이에요!

냉장고 털기 야채죽이지만 비주얼 제대로죠?

버섯만 있었다면 더 완벽했을텐데 그게 아쉬워요

버섯 있는 분들은 제가 못 넣은 대신 넣어주세요ㅎㅎ

 

 

 

 

저는 먹지 못했지만 남편을 위해서 죽이랑 찰떡인

멸치볶음, 메추리알 장조림, 김자반이랑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너무 잘 알아서 참기 힘들었,,

 

 

 

 

그래도 간도 딱이고 야채들도 듬뿍이라서

반찬 없이도 이틀 삼시 세끼 간단히 챙길 수 있었어요

근데 이틀 여섯끼 하는 동안 뒤로 갈수록 버섯을

사와서라도 넣을 걸이란 생각을 했어요ㅋㅋㅋ

 

 

 

 

플라스틱 밥그릇에 야채죽 담아뒀다가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씩 돌려서 먹으면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큰 그릇에 있는 건 남편이 2번으로 나눠서 먹고 작은

그릇에 있는 건 제가 이틀 동안 여섯끼 죽식으로,,ㅎ

야채죽은 맛있었지만 죽식이 끝나 행복합니다ㅋㅋㅋ

 

 

냉장고 털기 야채죽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