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돌멍게 손질법 집에서 돌멍게 먹는법 멍게비빔밥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오랜만에 해산물 손질로 돌아왔어요~

멍게를 안 좋아하는데 친구들이랑 이자카야에서

모둠 사시미를 시켜 먹었는데 돌멍게가 너~무 너무

맛있어서 제가 2점을 먹었거든요ㅋㅋㅋ

근데 요즘에 MBC 예능인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

돌멍게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도전해 봤어요!

 

 

 

 

돌멍게 손질법 돌멍게 먹는법

 

 

멍게를 좋아하는 분들은 향 때문에 좋아하던데

저희 부부는 멍게 향 때문에 멍게를 안 먹거든요~

유일하게 안 먹는 해산물 중 하나라고 할까나,,

 

 

 

 

근데 돌멍게는 향이 안 났던 기억에 주문쓰,,

하지만 멍게 향이 나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저희는

비빔밥으로 겨우 처리했지만 멍게 좋아하는 분들

집에서 푸짐하게 즐기시라고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자연산 돌멍게 2kg

 

 

 

 

이번에 통영 돌멍게를 주문했는데

이렇게 큼직한 게 올지 몰랐고 또,, 테두리에

붙어 있는 것들이 넘나 징그러웠어요,,ㅠㅠ

자신 있으신 분들만 도전하시길 바라요!!

 

 

 

 

고무장갑을 끼고 솔로 박박 문지르면서

돌멍게를 먼저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세척한 돌멍게를 반으로 갈라주세요

세로로 자르든 가로로 자르든 상관없어요~

 

 

 

 

손가락으로 꾹 눌러 뻘을 제거해 주세요

살을 빼고 뻘을 제거해도 되는데

이렇게 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뻘이 제거돼요

 

 

 

 

물로 한 번 씻어준 후 물기를 빼고

접시에 담아주면 돌멍게 한 판 완성이에요!

 

 

 

 

돌멍게 좋아하는 사람들 소리 지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 건 기분 탓인 건가요?ㅎㅎ

왜냐면 전 멍게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돌멍게 비주얼이 너무 예뻐서 감탄했거든요

 

 

 

 

와사비 풀은 초고추장에 찍어 먹다가

밥에 잘게 잘라서 넣고 양파채랑 초고추장 넣어서

멍게비빔밥 만들어 먹었더니 맛있더라고요ㅎㅎ

멍게 좋아하는 분들 회로도 멍게비빔밥으로도

드시고 돌멍게 푸짐하게 즐겨보세요

 

 

자연산 통영 돌멍게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