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간장떡볶이 만드는 방법 백설 소갈비 양념 궁중떡볶이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사람 입맛이 정말 바뀐다는 말이 맞는 게

떡볶이 별로 안 좋아했는데 요즘 떡볶이가 맛있어요!!

그래서 즉석떡볶이도 만들어 먹고 짜장 떡볶이도

만들어 먹으려고 춘장도 샀는데 학교 급식에서

나오면 정말 맛있게 먹었던 간장 떡볶이인

궁중떡볶이가 생각나서 만들어 먹었어요~

 

 

 

 

간장떡볶이 궁중떡볶이 만들기

 

 

간장떡볶이(궁중떡볶이)도 짠맛의 간장과

단맛이 나는 재료들 거기에 다진 마늘만 있으면

만들 수 있지만 더 간단하게, 나의 만능 간장 양념인

백석 소갈비양념으로 만들었어요ㅎㅎ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만들어 먹어서

정말 간단한데 짱맛탱인 궁중떡볶이쓰~

 

 

 

필수재료

떡볶이떡 200g, 소고기다짐육 200g,

백설 소갈비양념 7T, 양파 반 개, 대파,

식용유 1T, 다진마늘 2T, 후추톡톡

 

선택재료

느타리버섯, 당근, 참기름0.5T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소고기 다짐육 200g에 백설 소갈비양념 4T,

다진마늘 1T를 넣고 양념을 해주세요

 

 

 

 

떡볶이떡 200g은 물에 5분 정도 담가 불려준 후

채에 받쳐 한 번 씻고 물기를 빼주세요

 

 

 

 

팬에 식용유 1T를 넣고 양념에 재운

소고기 다짐육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 반 개, 당근은 채 썰고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 양이나 종류는 취향껏 추가해 주면 돼요!

 

 

 

 

물기를 제거한 떡볶이떡 200g을 넣고

재료들과 섞이도록 잘 볶아주세요

 

 

 

 

물 한 컵(200ml)을 넣어준 후 백설 소갈비양념3T,

다진마늘1T를 넣고 떡볶이 떡에 간이 밸 때까지

볶뜻이 섞어가며 끓여주세요

 

 

 

 

떡이 익으면 대파 반 컵과 후추를 넣고 섞어주세요

취향껏 참기름 0.5T를 넣어줘도 좋아요~

 

 

 

 

그러면 간식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은

간장떡볶이(궁중떡볶이) 완성이에요~!

단짠 재료들 넣어서 만들어 보려다가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만든 건데 정말 만능쓰ㅎㅎ

 

 

 

 

떡볶이는 무조건 밀떡 떡볶이를 좋아해서

떡볶이떡은 무조건 밀떡을 사서 만들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밀떡으로 만들었는데 간도 잘 배고

진짜 쫄깃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떡볶이도 맛있꼬 다짐육도 짱맛탱!!

다짐육은 밥 비벼 먹으면 불고기덮밥이에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조만간 또 해먹을 거예요ㅎㅎ

 

 

단짠 간장떡볶이(궁중떡볶이)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