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밥상

오늘뭐먹지 2인가족 식단표 저녁메뉴추천 신혼부부 주간밥상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D

2021년 1월 첫째 주 주간밥상이자

올해 첫 주간밥상을 준비해 볼게요!

작년에 먹은 거 이제야 올리네요^^,,ㅎ

(지금 아니면 할 수 없는 넝담,,)

코로나 극복기로 시작한 주간밥상인데

이젠 너무 당연한 일상이 되어버렸어요~

코로나가 끝나도 주간밥상을 이어질 것 같아요!

그럼 지난 한 주 주간밥상 시작해볼게요!

 

 

 

 

신혼부부 주간밥상

 

 

 

 

주간밥상 월요일 밥상은 김치볶음밥이었어요!

월요일에 남편이 연차를 써서 쉬는 날이라서

간단하게 김치볶음밥 해 먹었어요ㅎㅎ

남편이 좋아하는 스팸도 듬뿍 넣어서

스팸김치볶음밥 만들었어요~

 

 

 

 

 

 

김치볶음밥에는 계란후라이 필수죠!

스팸김치볶음밥 위에 계란후라이 얹고

김가루도 듬뿍 뿌려서 먹었어요~

김치볶음밥은 반찬이 필요 없는 메뉴이기에

스팸김치볶음밥만 한 접시씩 두고 먹었어요

 

 

 

 

 

 

화요일 밥상은 친정엄마표 밥상이었어요!

수요일에 백내장 수술을 예약해놔서 같이 가려고

전날에 미리 친정에 가서 엄마랑 저녁 먹었거든요~

저 간다고 했더니 묵은지 듬뿍 넣어서

묵은지 닭볶음탕을 끓여놨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누룽지 숭늉까지~

그냥 누룽지 끓여먹는 건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

엄마는 압력밥솥에 밥을 해서 찐 누룽지 숭늉은

친정집에 가야지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로만 가득가득~

이것이 엄마의 사랑이죠?ㅎㅎ

 

 

 

 

 

 

주간밥상 수요일 밥상은 배달음식이었어요!

남편이 이번에 회사를 옮기게 되었는데

엄마가 사위 맛있는 거 사준다고 외식하려다가

수술 후에 돌아다니는 건 무리일 것 같아서

사위 최애 배달음식인 중국음식 시켰어요~

해물쟁반짜장이랑 탕수육 주문했어요!

 

 

 

 

 

 

경안동에 있는 동해춘에서 해물쟁반짜장은

처음 시켜서 먹은 건데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해물 진짜 한가득에,, 최고!!

경기 광주분들 쟁반짜장은 동해춘입니다!

 

 

 

 

 

 

주간밥상 목요일 밥상알찜이였어요~

명태알 듬뿍 넣어서 해물찜처럼 만든 명태알찜!

알찜 진짜 좋아해서 처음 도전했는데

다행히 맛있게 됐어요!!

 

 

 

 

 

 

해물찜이나 알찜 같은 음식은 동치미랑

먹으면 잘 어울리지만 동치미가 없어서

오이랑 미역 넣고 오이미역냉국 해 먹었어요~

 

 

 

 

 

 

주간밥상 금요일 밥상수제돈까스!

정육점에서 돈까스 고기 사와서 빵가루도 직접

다 입혀서 돈까스 만들고 돈까스 소스도

직접 전부 만들어서 먹었어요ㅎㅎ

 

 

 

 

 

 

가장 자주 해 먹는 냉파요리 양배추 샐러드

피클이랑 깍두기 고민하다가 울 할머니표

깍두기 꺼내서 같이 먹었어요!

돈까스에 스프가 빠지면 서운하죠?

오뚜기 양송이 스프도 끓여서 먹었어요~

 

 

 

 

 

 

주간밥상 토요일밥상 메인은 탕수육!

돈까스 튀기느라 기름 꺼낸김에 남편이

좋아하는 탕수육 만들어 줬어요~

 

 

 

 

 

 

메인인 탕수육에 짜장면까지 있으면

더 완벽하지만 둘 다 만드는 건 무리예요,,!

그래서 짜장면 대신에 짜파게티 끓여서

탕수육이랑 맛있게 먹었어요!!

 

 

 

 

 

 

일요일 밥상은 동네빵집에서 사 온 빵 먹었어요

남편 쉬는 날 점심은 보통 라면 끓여서 먹는데

점심에 시부모님이랑 밥을 먹고 왔어요~

점심에 밥 먹었으니까 저녁엔 밀가루 먹기,,ㅎㅎ

 

 

 

 

 

 

오랜만에 맘모스빵이 먹고 싶어서 맘모스빵이랑

하루 전날 빵 할인코너에 있던 소시지빵 사서 먹었어요!

우유와 함께 먹는 빵은 맛없을 수 없죠?

 

 

 

이번 주도 나름 알차게 냉장고 파먹기와

다양한 메뉴들을 준비했는데 도움이 됐을까요?

저녁뭐먹지와 오늘뭐해먹지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음 주는

더 알찬 메뉴, 주간밥상으로 돌아올게요!

이번 주도 즐거운 한 주 되세요

 

 

 

2인가족 식단표 신혼부부 크리스마스 주간밥상

안녕하세요 :D 이번 주가 벌써 올해 마지막 주네요! 코로나로 인해서 진짜 올해는 더 순삭,,! 코로나 이시키 지지 않겠다,, 이번 한 주도 매일매일 저녁 메뉴 고민할 분들을 위해 지난 한주, 크리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