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밥상

코로나 극복기 2인가족 신혼부부 주간밥상 일주일식단 저녁메뉴 추천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D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2인 가족,

신혼부부 저녁 주간 밥상을 준비했어요~

코로나 극복기로 시작한 주간밥상인데

벌써 4주 차라니,, 시간이 너무 빨라요!

이번 주도 저희처럼 강제 집밥 먹는 분들을 위해

지난주 저녁 주간밥상 시작해볼게요

 

 

 

 

주간밥상

 

 

 

 

 

월요일 밥상 메인은 사골국이었어요

엄마가 준 팩 사골 뜨끈하게 데워서 먹었어요~

사골국엔 파 듬뿍듬뿍 넣어야 제맛이죠?

사골국에 소면도 넣어먹었는데 진짜 맛있어요!

 

 

 

 

 

 

밑반찬은 내 사랑 울 할머니표 깍두기

오이고추(아삭이고추)로 만든 고추무침인

오이 고추 된장무침 꺼냈어요~

 

 

 

 

 

 

화요일 밥상은 지지난주에 사서

냉동실에 넣어둔 갈치로 갈치조림 했어요!

갈치조림 제가 만들었지만

밥도둑이 따로 없었어요ㅠㅠ

 

 

 

 

 

 

(시)엄마가 주신 순무김치 꺼내고

콩나물무침 만들어서 같이 먹었어요!

갈치조림에 콩나물무침 진짜 잘 어울려요~

 

 

 

 

 

 

수요일 밥상부대찌개였어요!

엄마가 준 팩으로 된 냉동 부대찌개에

스팸이랑 두부 더 넣고 끓여 먹었어요~

 

 

 

 

 

 

부대찌개에 라면 사리 빠지면 안 되죠?

치즈맛이 거의 없는 부대찌개라서

슬라이스 치즈도 더 넣어서 먹었어요!

부대찌개에는 반찬 따로 필요 없잖아요?

그래서 반찬은 따로 준비 안 했어요~

 

 

 

 

 

 

목요일 밥상 메인은 LA갈비였어요

고기도 엄마가 싸준 건데 양념은 제가 했어요~

김치는 (시)엄마가 주신 총각김치!

총각김치에 쪽파 듬뿍 넣고 만드셨는데

진짜 시원하고 아삭하게 익었더라고여~

 

 

 

 

 

 

고기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도

끓여서 같이 먹었어요!

차돌 된장찌개 끓이려다가 고기랑 먹을 거라서

그냥 기본 된장찌개로 끓여 먹었어요~

 

 

 

 

 

 

금요일 밥상은 하프앤하프피자!

큰 맘먹고 오븐 꺼내서 반반피자 만들었어요

예전에 먹고 남았던 페퍼로니랑 피자용 불고기

그리고 새우까지 냉동실에서 꺼내서

집에서 피자 만들어 먹었어요~

 

 

 

 

 

 

예전에 피자집에서 아르바이트할 때도

만들어진 도우만 써봤지 직접 도우를 만든 건

이번이 처음이라 엄청 걱정했는데

다행히 피자 도우 성공했어요!

냉파 요리인 양배추 샐러드도 만들고

지난주에 만들어놓은 피클도 같이 먹었어요~

 

 

 

 

 

 

토요일에는 친구 집에 다녀왔어요

메뉴는 석화하프셀/아구해물찜 그리고 순대전골!

제가 좋아하는 것 한상이었어요!

 

 

 

 

 

 

친구들도 석화 좋아해서 물어봤더니 오케이!

해서 이번에도 석화 주문해서 먹었어요~

냉동실에 있던 명태알도 삶 아가서 해물찜에

버무려서 알찜처럼 해 먹었어요!

 

 

 

 

 

 

잘~ 말아줘~ 자두의 김밥 아시나요?

일요일 밥상은 돌돌 말아 김밥! 이였어요~

김밥이 손이 은근 많이 가는 음식이라서

잘 안 하는 음식인데 남편이 같이 만들자 해서

김밥 만들어서 먹었어요~

 

 

 

 

 

 

떡볶이랑 먹을까 고민하다가

김밥에 찰떡인 라면! 끓여서 먹었어요~

다시마 2개 들어있는 오동통면 끓여서

김밥이랑 맛있게 먹었어요!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보느라 일요일은

거실 소파 테이블에서 저녁 먹었어요!

 

 

 

지난주는 외식 한 번 밖에 안 했어요!

덕분에 저녁 메뉴들이 알차고 다양했는데

그만큼 메뉴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더 많이 됐기를 바라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코로나 극복기 2인가족 일주일 주간밥상 냉파요리 저녁메뉴 추천

안녕하세요 :D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2인 가족 일주일 저녁 주간밥상을 가져왔어요~ 오늘 뭐 먹지? 뭐 해먹지?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시작한 주간밥상인데 벌써 3주 차 주간밥상이네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