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유퀴즈 바베큐맨 레시피 소갈비 바베큐

728x90
반응형
728x170

 

 

 

 

유퀴즈를 챙겨보지는 않지만 채널 돌리기를

하다가 유퀴즈가 하고 있으면 보는데 지난번에

바베큐에 진심이라는 바베큐맨이 나오길래

"오 레시피 하나 알려주려나?" 했는데 역시나!

소갈비로 즐길 수 있는 바베큐 레시피를 알려줘서

동영상으로 찍어뒀다가 만들어 먹었어요!

 

 

 

 

유퀴즈 바베큐맨 소갈비 바베큐 레시피

 

 

그래서 동영상으로 찍어서 저장해뒀다가

벌써 작년이 돼버린 12월 31일 연말 파티 메뉴로

유퀴즈 바베큐 소갈비 바베큐 만들어 먹었어요

근데 나쁘지는 않았는데 6시간을 들여서

해먹을 맛은 아닌 것 같은 느낌이랄까ㅋㅋㅋ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이라서 후회는 없지만

한 번으로 좋았던 유퀴즈 바베큐 만들어볼게요!

 

 

 

필수재료

갈비찜용 소갈비 2kg,

백설 소갈비양념 840g 한 통

 

 

 

 

유퀴즈 바베큐 레시피에서는 핏물 빼라는

말은 없었는데 냉동 소갈비를 사용해서 덜 녹아서

해동도 하고 핏물도 뺄 겸 물에 30분 담갔어요

 

 

 

 

핏물을 뺀 찜갈비를 지퍼팩에 1kg씩 담아주세요

 

 

 

 

찜갈비 1kg에 백설 소갈비양념 280g(15.5T)을

넣고 양념과 고기를 잘 버무려 준비해 주세요

 

 

 

 

밥솥에 지퍼팩을 넣고 끓는 물을 넣어

4~5시간 동안 수비드 해주세요!

저는 밥통에 밥을 해야 해서 수비드 머신 썼어요!

수비드 머신 75도로 온도를 맞추고 5시간!

 

 

 

 

그러면 이렇게 육즙과 소스가 가득해져요

 

 

 

 

채에 받쳐 물기를 한 번 빼주고 에어프라이어

150도에 중간중간 뒤집어 가면서 양념을 바르고

1시간 30분동안 구워주세요!

 

여기까지가 원래 레시피거든요? 근데 이대로라면,,

먹을 수 없을 것 같아서 아래부터 제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150도에 1시간 30분을 구우면

진짜 그냥 새까만 연탄재 먹는 기분일 것 같은,,

20분에 한 번씩 양념 바르면서 구울 생각이었는데

15분 구웠는데도 이렇게 까맣게,,ㅋㅋㅋ

 

 

 

 

처음부터 양념을 바르면 더 탈 것 같아서 나중에

발라야겠다 하고 처음 15분씩 두 번은 양념 안 바르고

구웠는데 처음부터 발라야 촉촉한 것 같아요

 

 

 

 

구운 시간이 양념 안 바르고 150도에 15분,

뒤집어서 140도에 15분 구워주고

양념 바르고 130도에 10분씩 2번 구워서 총 4번!

온도 점점 내린 거 보이세요?ㅋㅋㅋ 이랬는데도

까맣게 타버리는데,, 150도 1시간 30분,,?

 

 

 

 

집에 있던 파프리카랑 양파, 미니 새송이버섯

버터에 볶아서 같이 담아줬는데 저거 아니었으면

정말 그냥 숯덩이 느낌이었을 것 같아요ㅋㅋㅋ

"숯덩이까지는 아닌 것 같은데?" 라고요?

 

 

 

 

뼈 부분을 같이 찍으면 괜찮은데

살부분만 찍으면 이렇게 새까맣게,,ㅋㅋㅋ

 

 

 

 

처음에 양념을 안 발라서 그런가 메말랐어,,

저 육포 만들 때 백설소갈비양념 사용하거든요?

냄새부터 식감까지 육포 느낌ㅋㅋㅋ

 

 

 

 

그래도 이 뼈 쪽에 있는 부분은 쫀득한 느낌!

남편이랑 뼈 부분만 골라 먹고 살은 다음날 라면에

넣어서 먹자고 하고 뼈 부분만 흡입했어요

 

 

 

 

남은 소갈비는 에어프라이어 130도에

처음부터 양념 바르고 10분 굽고 뒤집어서

양념 바르고 10분 총 20분만 구웠거든요?

 

 

 

 

이랬더니 그나마 촉촉하더라고요!

근데 처음부터 양념을 바르면서 구워서 더 금방

타는 느낌이라서 20분밖에 못 구웠어요

아니,, 어떻게 1시간 30분을 구우라는거지

그 타는 것을 보면서 그냥 구워야 하는 것인가ㅠㅠ

 

 

 

 

아무튼! 양념을 바르면서 앞뒤로 20분 구운 건

그래도 촉촉해서 먹을만하더라고요~

근데 또 해먹을 만큼 맛있진 않고,, 남편이랑 얘기한 게

1~2시간 걸리는 갈비찜을 만들어서 에어프라이어에

한 번 구워주면 그게 더 낫지 않을까? 했어요ㅋㅋㅋ

 

 

 

 

다음날 노브랜드 돈코츠라멘 끓여먹을 때

뻑뻑해서 남겨뒀던 갈비살들 넣어서 끓였거든요

근데 세상 촉촉해지고 맛있어져서 깜놀ㅋㅋㅋ

저처럼 도전해보고 남으면 라멘에 넣어 드세욥!

 

 

유퀴즈 소갈비 바베큐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