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소고기 육개장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이 최고 아닌가요?>_<

아! 국물 안 좋아하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국물순이에겐 뜨끈한 국물은 정말 최고거든요ㅎㅎ

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육개장 만들어 먹었는데

역시 고깃국은 배신하지 않는 것 같아요ㅋㅋㅋ

 

 

 

 

소고기 육개장 만드는법

 

 

고기랑 야채 듬뿍 넣어서 국물도 진하고

건더기도 가득한 소고기 육개장 끓여 먹었어요!

여름에 닭개장 끓여먹고 육개장은 정말 오랜만!!

밖에서도 안 사 먹었던 것 같은데 오랜만에 먹어도

육개장은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흐흐

 

 

 

 

단백질에 야채들까지 듬뿍 충전할 수 있는 진하고

얼큰한 소고기 육개장 얼른 만들어볼까요??

 

 

 

필수재료

소고기 국거리 300g, 대파3대(300g),

숙주나물180g, 데친고사리160g, 느타리버섯100g,

기름2T, 참기름2T, 고춧가루4T,

다진마늘2T, 국간장3T, 액젓0.5T

 

선택재료

당면, 다시다0.5t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육개장에는 파가 정말 중요해요~

이렇게 많이 들어간다고? 할 정도로 넣어야 해요!

대파 3대~4대를 반으로 갈라서 손가락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기름2T, 참기름2T를 둘러준 후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충분히 내주세요

 

 

 

 

소고기 300g을 넣고 볶아주세요

 

 

 

 

고춧가루4T를 넣고 볶아 고추기름을 내준 후

물 5컵(1,000ml)을 넣어주세요

 

 

 

 

데친 고사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게 잘 찢어서 넣어준 후

숙주나물은 물에 씻어 넣어주세요

 

데친 고사리, 느타리버섯, 숙주나물은 100g씩

넣으려고 했는데 사 온 게 양이 좀 많았어요~

취향껏 좋아하는 재료 많이 넣으면 돼요!

 

 

 

 

다진마늘2T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국간장3T, 액젓0.5T를 넣어 간을 해주세요

 

 

 

 

국물이 진해질 때까지 뚜껑을 닫고 푹 끓여준 후

더 감칠맛 가득, 밖에서 먹던 맛을 위해서

다시다 0.5t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건더기 한~가득 푸짐하고

진한 국물의 소고기 육개장 완성이에요!

사진만 봐도 국물의 진함이 느껴지지 않나요ㅎㅎ

제가 딱 원하던 육개장이 만들어져서 뿌듯!

 

 

 

 

육개장에는 당면이 필수라고 생각하는 일인!

그래서 당면도 불려서 듬뿍 넣어줬어요ㅎㅎ

당면도 은근 여기저기 잘 어울리는데 국물 중에는

육개장에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건더기가 진짜 푸짐해서 이날 밥은 퍼놓고 못 먹,,

그 정도로 건더기가 엄청 푸짐한 육개장이었어요!

작은 양은 냄비에 국물이랑 건더기 반 정도 남아서

다음날 혼밥으로도 감탄하면서 클리어했어요ㅎㅎ

 

 

진하고 얼큰한 소고기 육개장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