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치즈계란말이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보통 치즈계란말이 하면 슬라이스치즈만
넣어서 만드는 레시피들도 많던데
제가 만든건 리얼 치즈계란말이에요!
왜 리얼 치즈계란말이냐구요?ㅎ_ㅎ
치즈 한 종류도 아닌 두 종류도 아닌
무려 세 종류나 넣어서 만들었거든요>_<



치즈계란말이 만들기



파마산치즈가루, 슬라이스치즈 그리고
모짜렐라치즈(피자치즈) 3가지 넣었어요~



치즈계란말이는 녹으면서 흐물해져서
그냥 게란말이보다 말기가 어려운 편인데
만들고 나면 맛은 진짜 좋아요!ㅎㅎ

필수재료

계란3~4알, 기름0.5T,
슬라이스치즈2장, 피자치즈한줌(30g)

선택재료

파마산치즈가루0.5스푼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기름은 프라이팬에 둘러줘도 되는데
계란말이 만들때는 키친타올로 기름에 적셔
젓가락으로 발라주면서 하면 좋아요!



계란 4알에 소금 두 꼬집을 넣고 풀어주세요
3알 넣었더니 200ml가 안되길래
한 알 더 풀어서 총 4알 풀었어요~
계란물 200ml는 있어야 만들기 좋아요



파마산 치즈가루 0.5스푼을 넣어주세요
1스푼 넣어줘도 되는데 피자 시켜 먹고 남은
파마산 치즈가루 한 봉지만 넣었어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발라주세요



팬에 깔리도록 계란물을 넣어주세요



슬라이스 치즈 2장을 깔아준 후



모짜렐라치즈(피자치즈) 한 줌을
한쪽 위에 뿌려주세요~



계란이 익으면 모짜렐라치즈(피자치즈)
뿌린 쪽부터 말아주세요~



남은 게란물들을 넣고 말아주고,
넣고 말아주고를 반복해 주세요~



계란물을 다 쓸 때까지 반복해주면
치즈계란말이 완성이에요!!



그 와중에 옆으로 튀어나와서 구워진
모짜렐라치즈(피자치즈) 좀 보세요ㅠㅠ
구워 먹는 치즈 비주얼 흐흐



계란말이는 한 김 식혀주고 썰어야
모양이 잘 잡히는데 치즈계란말이는
치즈가 녹아있어서 특히 더 식혀줘야 해요~
식혀서 써느라 치즈가 굳어도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면 되니까 걱정 안 해도 돼요!



썰어서 접시에 잘 담아주면
비주얼부터 완벽한 치즈계란말이 완성!
남편이 보자마자 감탄하더라고요ㅎㅎ



흰 부분 없이 정말 노란 계란말이를
만들고 싶으면 채에 걸러서 알끈을 제거해주면
흰 부분 없이 노란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는데
저는 그냥 바로 만들어 먹어요ㅎㅎ


치즈듬뿍 치즈계란말이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