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시금치무침 만드는 법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시금치는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남은건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서
콩나물, 숙주나물만큼 간단하게 해먹기
좋은 나물반찬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뽀빠이를 본적은 없지만 뽀빠이를
생각하면 생각나는건 뭐다? 시금치다!!ㅎ_ㅎ
저는 뽀빠이를 만화로 본적은 없지만
뽀빠이 과자를 좋아해서 뽀빠이를 알아요!



아무튼! 뽀빠이에서 나오던 시금치에는
엽산, 비타민A, 비타민C가 다량 함유!
비타민은 알았는데 엽산도 많은지는
이번에 검색해보고 알게 됐어요
앞으로 시금치 자주 먹어야겠는데요?ㅎㅎ

필수재료

시금치한단, 국간장1.5T,
다진마늘1T, 참기름1T

선택재료

깨소금(으깬참깨) 0.5T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시금치를 씻기 전에 손질부터 해줄게요~
뿌리 부분은 살짝 잘라 다듬어 주세요!



예전에는 뿌리 부분을 다 잘라 버렸는데
시금치 뿌리 부분에 영양이 가득하다고 해요!
그래서 요즘엔 뿌리 살짝만 잘라주고
반으로 가르거나 3~4등분 해주고 있어요!



손질을 끝낸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흙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씻어주세요~!



물을 끓여주다가 소금 0.5스푼을 넣어주세요
시금치를 데칠 때 소금을 넣고 데치면
더 싱싱하고 시금치의 색이 많이 안 빠져요!



소금물이 끓으면 시금치를 넣고
20초 정도 숫자를 센다음 빼주세요!
굳이 시간 계산할 필요도 없이 시금치의
숨이 죽었다 싶으면 바로 빼주면 돼요~



데친 시금치는 채에 받쳐 건져주세요



데친 시금치는 바로 찬물에 씻어주세요!
찬물에 씻지 않으면 시금치가 계속 익어서
흐물해질 수 있어서 바로 씻어줘야 해요~



남아있을 수 있는 흙도 한 번 더
물에 씻어내준 후 시금치의 물기를
꾹 짜서 준비해 주세요~



국간장 1.5스푼과 다진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깨소금(으깬참깨) 0.5스푼을 넣고
한 번 더 버무려주세요~



간단 반찬거리로, 비빔밥 재료로
너무 좋은 시금치무침 간단하게 완성!
반찬통에 넣어두면 든든~해요ㅎㅎ



시금치무침은 데치기가 간단하지만
너무 익어버리면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없어서 데치기가 중요해요!



이날 사용한 시금치가 싱싱해서 그런가
시금치무침을 오랜만에 해먹어서 그런가
고소하고 아삭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ㅎㅎ
혼밥할 때도 반찬으로 꺼내 먹어서
이틀인가 삼 일 만에 다 먹었어요ㅋㅋㅋ


간단 나물반찬 시금치무침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