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은 돼지갈비 요리 한그릇 음식 돼지갈비덮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남은 돼지갈비요리를 준비했어요!
남은 돼지갈비가 어디 있냐고요?ㅎㅎ
사실 저희도 돼지갈비가 남지 않는데
이번에 남편이 회사 사장님 심부름 갔다가
저녁 먹고 가라 했는데 가봐야 한다 했더니
그럼 싸가라고 돼지갈비를 포장해 줬데요



돼지갈비덮밥 만들기



그래서 계획에 없던 돼지갈비가 생겨서
다 구워 먹자니 평일에 판이 커질 것 같아서
2장만 구워서 돼지갈비덮밥 만들었어요



양념돼지갈비랑 양파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돼지갈비덮밥 만들기 가능!
저 믿고 따라와 보시겠어요?ㅎㅎ

필수재료

양념돼지갈비, 양파1개, 계란

선택재료

파, 깨



양파는 얇게 채 썰어서
찬물에 담가 매운기를 충분히 빼준 후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팬에 눌어붙지 않도록 기름을 둘러주세요
최근에 팬을 새로 사서 소듕하거든요ㅎㅎ



2인분 기준 돼지갈비 두덩이를
팬에 맛있게 구워주세요



숯불에 구우면 짱맛탱이겠지만
집에서는 그렇게 못하니까 토치로
불향 입혀줬어요~



돼지갈비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굽!



덮밥 그릇에 밥 한 공기를 담아준 후



물기를 제거한 양파채를
밥 위에 한쪽에 담아주세요~



양파 반대편에는 맛있게 구운
돼지갈비를 먹기 좋게 잘라 담아주세요
고기 굽고 남은 양념이 있으면
고기 담기 전에 밥 위에 뿌려주세요!



그릇 가운데에 계란 노른자를
깨지지 않게 살포시 얹어주세요



대파와 참깨를 뿌려 마무리해주면
맛있는 돼지갈비 덮밥 완성이에요!



날달걀 안 좋아하는 분들은
계란 노른자 안 넣어도 되는데 노른자를
넣어줘야 노른자 색감이 좋아서
돼지갈비 덮밥 비주얼이 확 살아나요ㅎㅎ



돼지갈비 쌈장 찍어서 상추에
싸먹어도 맛있지만 덮밥의 매력은 또 달라요!
특히, 한 그릇 요리로 덮밥이 최고죠?



덮밥은 초반에는 밥 위에 재료 얹어 먹다가
나중에는 비벼 먹는 게 매력인 것 같아요ㅎㅎ
한 가지 음식으로 2가지 맛 즐길 수 있는!!



매운 거 좋아하는 분들은 저처럼
청양고추 채 썰어서 같이 드셔 보세요!
저는 청양고추 2개 채 썰어서 먹었는데
매콤한게 훨씬 더 맛있어졌어요ㅎ_ㅎ


돼지갈비요리인 돼지갈비덮밥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