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단무지 무침 황금레시피 꼬들 단무지 무침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 단무지 무침 좋아하시나요?

단무지 무침은 학교 다닐 때 급식으로

카레 나오는 날은 꼭 나왔던 반찬인데요

오늘은 간단 밑반찬인 단무지 무침을 준비했어요!

식감을 위해 꼬들 단무지로 만들었어요~

 

 

 

 

꼬들 단무지 무침 만들기

 

 

 

 

필수재료

꼬들단무지200g/고춧가루/

참기름/다진마늘

 

선택재료

참깨

 

 

 

 

 

 

저는 이번에 이 단무지를 사용했어요!

그냥 단무지로 해도 되는데 저는 식감 꼬득꼬득한

단무지가 더 맛있고 좋아서 이걸로 만들었어요!

마트에서 압착단무지/꼬들단무지라고 쓰여있는

단무지 사 와서 만들면 돼요!

 

 

 

 

 

 

단무지 자체에도 간이 되어 있어요~

간을 할 거라서 물로 한 번 씻어줘야 해요

 

 

 

 

 

 

단무지를 채에 걸러 물로 씻어주세요

 

 

 

 

 

 

물로 씻은 단무지의 물기를

꽉 짜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꼬들 단무지! 사진으로만 봐도

꼬득꼬득한 식감이 느껴지지 않나요?

 

 

 

 

 

 

준비된 단무지에 고춧가루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섞기 쉽도록 골고루 뿌려주세요~

 

 

 

 

 

 

참기름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참기름 한 스푼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살짝 덜 채워서 넣어줬는데 덜 채운만큼

나중에 참기름 더 넣어줬어요!

결론은 참기름 한 스푼 넣었다는 거예요ㅎㅎ

 

 

 

 

 

 

다진 마늘 반 스푼을 넣어주세요

 

 

 

 

 

 

재료를 다 넣었으면 단무지 무침을

골고루 버무려 주세요~

 

 

 

 

 

 

이렇게만 해도 단무지무침 완성이지만

 

 

 

 

 

 

참개를 반 스푼 넣고 한 번 더

버무려 주면 꼬들 단무지무침 완성!

 

 

 

 

 

 

완성된 꼬들 단무지 무침은

반찬통에 담아줬어요

 

 

 

 

 

 

단무지 200g짜리 1,700원에 사 왔는데

한 끼에 1/3 정도 먹더라고여~

 

 

 

 

 

 

오랜만에 카레에 단무지무침 먹었더니

학교 다닐 때 급식 먹던 기분이 나더라고여~

가성비 갑에 단무지는 유통기한도 길어서

밑반찬으로 정말 강력 추천해요!

 

 

 

간단 밑반찬인 단무지무침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