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솥밥 종류 냉동 새우살 요리 해산물 솥밥 미역새우솥밥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솥밥을 좋아해서 솥밥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

지난번에 전지적 참견 시점을 보는데 미역새우솥밥

만드는 게 나와서 재료도 다 있겠다 만들어 봤어요!

전참시에서는 전부 대체 식품으로 만들어 먹었는데

저는 미역과 냉동 새우살로 만들어 먹었는데 굿!

 

 

 

 

미역이랑 새우로 솥밥을 만들 생각은 안 해 봤는데

미역이랑 새우로 솥밥 만드는 것도 비주얼도 넘 좋고

미역과 새우의 맛도 잘 어울려서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사실 솥밥은 쌀로만 밥을 지어도 넘나리 맛있,,

저처럼 솥밥 좋아해서 다양한 솥밥 만들어 먹는 것

좋아하는 분들 미역새우솥밥 따라서 만들어 보세요!

 

 

필수재료

새우살 100g, 건미역 5g, 쌀 1.5컵(쌀컵),

버터 1조각, 들기름 1T, 액젓 0.5T

 

선택재료

파슬리가루

 

 

 

 

솥밥에서 가장 중요한 건 쌀을 불려주는 것이죠!

쌀 1.5컵(쌀컵)을 두세 번 씻어 물에 30분 이상 담가

불려준 후 채에 밭쳐 물기를 충분히 빼주세요~!

 

 

 

건미역 5g을 물로 한 번 씻어준 후 물에 담가

불려 물기를 꾹 짜고 가위로 잘게 잘라주세요~!

건미역은 5g보다 더 많이 넣어줘도 돼요!

 

 

 

솥냄비에 들기름 1T와 미역을 넣고 볶아주세요

 

 

 

 

불린 쌀을 전부 넣고 한 번 더 볶아준 후

홍게 액젓 0.5T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 홍게 액젓을 넣었는데 아무 액젓 넣어도 돼요!

 

 

 

 

불린 쌀 보다 물을 살짝 적게 넣어 끓여

보글보글 끓으면 한 번 잘 섞어 다시 끓으면

뚜껑을 닫고 중약불로 15분 동안 끓여주세요

* 물 쌀컵으로 2컵보다 살짝 적게 넣어줬어요~!

 

 

 

팬에 버터 한 조각(10g)을 녹여 해동한

냉동 새우살 100g을 넣고 후추를 넣어 볶아주세요

 

 

 

 

솥밥이 다 되면 버터에 볶은 새우를 위에 얹고

뚜껑을 닫아 10분 동안 뜸을 들여주세요

 

 

 

 

새우살 위에 파슬리가루를 뿌려 마무리해주면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온 미역새우솥밥 완성이에요~!

미역도 들어가고 새우 살도 들어가서 색감도 아주 굿!

 

 

 

 

반찬들이랑 먹으려고 간을 하려다가 안 했는데

반찬 없이 솥밥만 그대로 즐길 분들은 쌀 볶을 때

간장이나 쯔유를 살짝 넣어 볶아주면 또 새로운 맛!

 

 

 

 

잘 섞여져 있는 미역+밥에 탱글한 새우살까지

잘 섞어서 뜨끈한 밥 한 숟가락 한 입 먹고 반찬 한 입

먹으면 새우살도 씹히면서 반찬이랑 아주 찰떡!!

하,, 진짜 솥밥은 너무 잘 들어가서 자주 못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