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쌀국수 만들기 천사채 다이어트 천사채 당면화 소고기 쌀국수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와 여러분 천사채 당면화 해보신 분들 계세요??

계속 궁금해만 하다가 이번에 천사채 샐러드가 먹고

싶어서 천사채를 주문해서 샐러드 맛있게 먹고 남은

천사채로 천사채 당면화했는데 진짜 신기해요>_<

 

 

 

점심에 혼밥할 때에는 나름 닭가슴살이나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같이 다이어트 식단을 하려고 하는데

이번에 당면화한 천사채로 쌀국수 만들어서 먹었어요

당면화한 천사채랑 시판용 쌀국수 소스만 있으면

정말 간단한데 생각보다 맛있는 다이어트용으로

칼로리 낮은 천사채 소고기 쌀국수 만들 수 있어요!

 

 

필수재료

천사채, 숙주나물 한 줌, 대파,

샤브용 소고기 100g, 쌀국수 소스 80g,

소금 1T, 베이킹 소다 2T

 

 

 

 

천사채 쌀국수를 만들기 전에 천사채를 먼저

당면화를 해줘야 하는데 저는 천사채 샐러드를 먹고

남은 천사채 750g을 당면화해서 냉장고에 두고

잡채도 만들고 천사채 쌀국수도 만들어 먹었어요!

먼저 천사채를 물에 담가 씻으며 잘 풀어주세요

 

 

 

 

팔팔 끓는 물에 소금 1T, 베이킹소다 2T를 넣고

씻어 놓은 천사채 750g을 전부 넣고 집게를 이용해

천사채를 들었다 놨다 하면서 3분간 삶아주세요

 

 

 

당면처럼 부드러워지면 채에 밭쳐 천사채 당면을

받아준 후 찬물로 여러 번 헹궈주면 이렇게 천사채

당면화한 천사채 당면이 완성되는데 넘 신기하죠!!?

 

 

 

 

이것 보세요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신기해,,

저는 만들어서 요리까지 해먹었는데도 너무 신기해요

어떻게 천사채가 이렇게 투명해지고 흐물해지지!!

 

 

 

 

채에 밭쳐서 물기를 충분히 빼주고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먹을 만큼 꺼내서 먹으면 돼요~!

 

 

 

 

냄비에 물 2.5컵(500ml)과 티아시아 키친

쌀국수 소스 80g을 넣어 잘 풀어주세요

 

 

 

 

당면화한 천사채 290g을 넣고 씻은 숙주나물

한 줌과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숙주나물이 익으면 그릇에 면과 숙주를 건져주고

샤브용 소고기 100g을 넣어 익혀주세요~!

 

 

 

 

익은 소고기를 위에 담아준 후 쌀국수 국물을 듬뿍

담아주면 소고기 천사채 쌀국수 완성이에요~!

 

 

 

쌀국수도 사실 쌀국수 면 때문에 칼로리가 높잖아요?

근데 그 면을 천사채로 하니 칼로리가 확 낮아져요!!

천사채 100g당 6kcal라고 하니 천사채 1kg를

천사채 당면화를 해서 만들어도 60kcal밖에 안돼요!

 

 

 

컵누들 면이 어떤 건지는 모르겠는데 컵누들 느낌!

국물은 뭐 시판용에 소고기까지 넣었으니 말 다했쥬?

근데 제가 당면화한 천사채로 혼밥 할 때 2번 쌀국수

만들어 먹었는데 단점은 먹을 땐 진짜 왕 배부른데

생각보다 배가 금방 고파진다는 겁니다ㅋㅋㅋㅋㅋ

 

 

 

 

무튼! 쌀국수에는 양파 초절임이랑 소스 필수잖아요?

쌀국수 양파 초절임은 양파 中자 1개를 1mm 채칼로

얇게 썰어준 후 물에 담가 매운기를 뺀 후 물기를

충분히 빼서 설탕 2T, 식초 2T 넣어 버무리면 끝!!

양파 초절임이랑 소스까지 더해서 맛있게 즐기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