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돼지등뼈 요리 감자탕 황금레시피 콩비지 감자탕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도 냉털을 위해 냉동실에 있던 콩비지를 먹을 겸

콩비지를 넣고 만드는 콩비지 감자탕을 준비했어요~

콩비지 감자탕은 처음 만든건데 '감자탕이 맛있는데

맛없어져봐야 그냥 콩비지가 따로 놀겠지' 생각으로

콩비지 감자탕 만든 건데 생각보다 더 맛있어요!ㅎㅎ

 

 

 

 

콩비지 감자탕 만들기

 

 

감자탕은 사실 돼지등뼈가 국물을 다 내주고 거기에

된장, 고춧가루에 양념을 몇 가지 추가해주면 되는

어려울 것 같은데 은근 쉬운 메뉴 중의 하나거든요~!

 

 

 

 

제 레시피로 해먹다가 김가연 감자탕을 알고

한 번 따라 해먹었는데 세상 맛있어서 감자탕은

김가연 감자탕 양념으로 만들어 먹고 있어요ㅎㅎ

고로 오늘도 김가연 감자탕 + 콩비지입니당!

 

 

 

필수재료

돼지등뼈 1.7kg, 콩비지 200g, 감자 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깻잎, 들깨가루 10T,

된장 6T + 된장 3T, 다진마늘 7.5T, 고춧가루 3T,

액젓 3T, 생강 2.5T, 참기름 2T

 

선택재료

된장 4T, 맛술 4T, 알배추 1/2개

 

 

ෆ 계량 기준 ෆ

1T(큰 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 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물 8컵(1,600ml)에 된장 4T를 풀어준 후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준 돼지등뼈 1.7kg를 넣고

40 ~ 50분동안 핏물을 빼주세요

 

 

 

 

핏물을 뺀 돼지등뼈를 물에 한 번 씻어주세요

그럼 감자탕 만들 돼지등뼈 손질은 끝이에요~!

 

 

 

 

냄비에 물 2.5L(2,500ml)를 넣고 맛술 4T,

된장 6T를 넣어 풀고 팔팔 끓여주세요

 

 

 

 

국물이 팔팔 끓으면 핏물 뺀 돼지등뼈를 넣고

감자 2개를 통으로 넣어 다시 끓기 시작하면

강불로 40분 동안 푹~ 끓여주세요!

 

 

 

 

돼지등뼈를 끓이는 동안 알배추 1/4개에

다진마늘 7.5T, 고춧가루 3T, 된장 3T, 액젓 3T,

생강 2.5T, 참기름 2T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김가연 감자탕은 얼갈이배추를 데쳐서 양념하는데

알배추, 시래기, 얼갈이배추 전부 가능해요~!

저는 집에 있던 알배추를 생으로 양념했어요ㅎㅎ

 

 

 

 

양념한 알배추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강불로 20분 더 끓여주세요~

 

 

 

 

콩비지 200g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큼직하게 썬 대파를 듬뿍 넣어준 후

들깨가루 10T를 뿌려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들깨가루 2T를 뿌려주기 위해서

냄비에는 들깨가루 8T만 넣고 끓였어요~

감자탕에는 들깨가루 무조건 필수입니당ㅎㅎ

 

 

 

 

감자탕을 가득 담아준 후 깻잎을 반으로 잘라

왕창 얹어준 후 들깨가루 2T를 뿌려주면

원래도 고소하고 진하지만 콩비지까지 들어가서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콩비지 감자탕 완성이에요!

 

 

 

 

김치냉장고가 있어서 그런가 얼음도 필요할 때만

얼릴 정도로 냉장고보다는 냉동실이 가득 차 있어서

'언젠간 내가 냉동실 비우고 정리 한 번 한다'

생각으로 냉동실에 있는 재료들 소비하고 있는데

요즘 냉동실 비우기가 아주 잘 되고 있어서 하루하루

다르게 비워지는 냉동실 보면서 굉장히 뿌듯!!

 

 

 

 

냉동실도 비워지고 그 재료들로 만든 음식이 이렇게

맛있으니 세상 더 뿌듯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이런게 바로 소확행 아니겠습니까?ㅋㅋㅋ

콩비지 좋아하는 분들이나 묵은지 감자탕 말고

새로운 감자탕 즐기고 싶은 분들 무조건 해보세요!

 

 

콩비지 돼지등뼈 요리 콩비지 감자탕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