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원 돼지갈비 조원동 맛집 명성숯불갈비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 준비한 맛집은 돼지갈비 맛집인

수원 조원동에 위치한 명성숯불갈비예요!

화이자 2차 맞은 날 먹고 왔어요 흐흐

 

 

 

 

명성숯불갈비라고도 쓰여있고

명성식당이라고도 쓰여있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돼지갈비랑 삼겹살 말고도

소머리국밥으로도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조원동 돼지갈비 맛집 명성식당 메뉴판이에요!

명성숯불갈비, 명성식당 둘 다 쓰시나 봐요

원래 돼지갈비랑 삼겹살 둘 다 먹으려고 했는데

이날 삼겹살이 안된다고 하셔서ㅠㅠ

돼지갈비 2인분이랑 공깃밥 2개 주문했어요!

 

 

 

 

가장 먼저 나온 오이무침이랑 무생채!

조원동 맛집 명성숯불갈비(명성식당)은

밑반찬들이 진짜 많이 나오는데 한꺼번에

나오는 게 아니고 사장님이 한두 개씩

여러 번에 걸쳐서 반찬들을 가져다주셔요ㅋㅋㅋ

 

 

 

 

밑반찬 나오다가 중간에 나온

조원동 맛집 명성숯불갈비(명성식당)

돼지갈비 2인분인데 진짜 오랜만에 보는

찐 돼지갈비더라고요??

 

 

 

 

알배추랑 상추도 나오는데

직접 키우시는건지 엄청 싱싱했어요!

고추장, 된장, 청양고추랑 통마늘도 나와요

 

 

 

 

열무김치랑 멸치볶음!

밑반찬이 진짜 끝도 없이 계속 나와요ㅋㅋㅋ

밑반찬 몇 개만 봐도 느껴지겠지만

명성숯불갈비(명성식당)는 오래된 노포 느낌의

음식점이라서 위생적으로는 엄청 깔끔하거나

그런 곳이 아니라서 위생에 예민한 분들은 비추!

 

 

 

 

불도 들어오고 판도 달궈져서

조원동 맛집 명성숯불갈비(명성식당)

돼지갈비 듬뿍 얹어 구워주기!

 

 

 

 

고기 고우는 동안도 밑반찬의 연속,,!

간장게장도 나오는데 짭조름한 게

역시 밥도둑의 일순위다워요ㅎㅎ

 

 

 

 

그리고 나물장아찌랑 샐러드도 나오고

고구마 줄기였나 위에 이것도 나오는데 맛있!!

 

 

 

 

고기 굽는 동안 반찬이 게장부터

고구마 줄기까지 총 4개가 더 나와서

상이 벌써 밑반찬으로 가득 찼거든요?

 

 

 

 

근데 열무물김치까지 나왔어요ㅋㅋㅋ

밑반찬이 울할머니집에서 밥 먹는 느낌!

 

 

 

 

야채들이랑 고추장, 된장 빼고도

밑반찬이 9가지나 나와요!

 

 

 

 

그리고 명성숯불갈비는 공깃밥 시키면

청국장을 서비스로 내주셔요>_<

된찌가 없어서 청국장을 주문하려고 했더니

사장님께서 밥 시키면 청국장은 준다고 해서

공깃밥이랑 나온 청국장인데 대박이죠?

 

 

 

 

청국장 양도 많은데 진짜 맛있어요!

청국장에 고구마 줄기 들어간 건 처음 봤는데

은근 잘 어울리더라고요??

 

 

 

 

하,, 밥까지 꼬들밥으로 완전 취저!!

이런 밥이면 멈출 수 없는 밥이에요,,

반 공기만 먹으려고 했는데 한 공기 흡입,,

 

 

 

 

돼지갈비 2인분 맛있게 굽굽해서 흡입!

저 뼈 뜯어먹는 거 진짜 좋아하는데

조원동 맛집 명성숯불갈비(명성식당)는

찐 돼지갈비라서 갈비뼈가 듬뿍이라서

진짜 옛날에 먹던 돼지갈비 느낌이었어요

 

 

 

 

돼지갈비 2인분 진짜 순삭해버렸,,

그래서 돼지갈비 2인분 더 주문했어요!

 

 

 

 

흐름 끊기면 안 되니까 바로 구워주기!

고기 다시 시작했으니 식사시켜야죠?ㅋㅋㅋ

처음인 척,, 남편이 먹을 공깃밥 하나랑

물냉면 추가 주문했어요!

 

 

 

 

명성숯불갈비(명성식당) 물냉면은

냉면 육수는 딱 기본 물냉면 맛있었는데

여사장님 혼자 홀이랑 주방을 다 하시다 보니

그런 건지 냉면 면이 너무 불어서ㅠㅠ

쫄깃함이 하나도 없는 면이라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돼지갈비는 끝까지, 뼈까지

아주 맛있게 뜯어먹었어요ㅎ_ㅎ

둘이서 술도 안 마셨는데 6만 원이라니ㅠ

이렇게 계산서를 써서 주셔요ㅋㅋㅋ

 

 

옛날 찐 돼지갈비 맛집 할머니가 생각나는

노포 맛집 찾는 분들께 명성숯불갈비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