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두부요리 레시피 두부조림 양념장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아고ㅠㅠ 요즘 글을 잘 안썼네요ㅠㅠ
다시 일일일포를 목표로 달려보겠습니당

오늘 준비한 밥도둑 반찬은 두부조림!
저는 두부 킬러인데 남편은 그냥 그런 재료거든요
근데 그런 남편이 유일하게 좋아하는
두부요리가 바로 두부조림이에요ㅎㅎ
그래서 두부조림은 1kg짜리 큰 두부 할인해서
사면 꼭 만들어 먹는 반찬 중 하나에요~



두부조림 양념장 만드는법



두부조림은 그날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 넣어뒀따가 먹어도 맛있어서
반찬으로 먹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재료도 사실 두부만 있으면 만들 수 있고
두부 가격도 저렴해서 반찬 뭐 해 먹지
고민하는 자취생들한테도 강추인 반찬이에요!

필수재료

두부두모(600g), 대파 2컵,
간장6T, 고춧가루4T, 다진마늘1T,
설탕1T, 들기름2T

선택재료

청양고추 2개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은 채로
두부를 부쳐서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키친타올로 제거한 후에 구워도 되는데
그러면 키친타올만 낭비하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전 수분을 빼주고 기름을 넣어요!



두부의 수분이 빠지면 기름을 두른 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간장6T, 고춧가루4T, 다진마늘1T,
설탕1T와 물 3컵을 넣어주세요



대파 두 컵을 넣고 조려주세요

두부양이 많아서 2컵 넣으려고 했는데 한 컵
분량밖에 안 남아서 대파 한 컵만 넣었어요!



충분히 조려준 후 들기름 2T와
어슷 썬 청양고추 2개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밥도둑 반찬이자
남편도 유일하게 좋아하는 두부 반찬인
두부조림 완성이에요!



두부를 좋아하는 사람이 먹으면
더 맛있는 두부조림이에요>_+
제가 두부 킬러잖아요? 두부조림 짱맛탱ㅠㅠ
밥 위에 얹어먹어도 맛있고
밥에 넣고 으깨서 비벼 먹어도 꿀맛!



두부조림 만들어 먹은지 꽤 된건데
조만간 또 한 번 만들어 먹어야겠어요ㅎㅎ
가성비 갑 반찬이니깐요>_<


맛있는 두부 반찬인 두부조림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