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란 삶는법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계란초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초등학교 때 친오빠를 따라서 분식집에서 먹었던

계란초를 저희 남매는 정말 좋아하던 메뉴였거든요?

근데 예~전에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인천 출신인

김영광 배우가 인천에만 있던 간식이라고 말을 해서

그때 처음 알고 얼마나 충격이었던지,,ㅋㅋㅋ

 

 

 

 

삶은계란 계란초 만들기

 

 

근데 창원 출신 친구가 집에서 계란을 삶아서

오이랑 초고추장 얹으면 되는데 그걸 왜 사먹냐고,,

지금 생각하면 맞는 말이긴 한데 난 너무 맛있었는데?

분식집 앞에 서서 먹던 계란초가 얼마나 맛있었는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계란초에 필요한 것들인

계란 삶는법이랑 초고추장 만드는 법도 준비했어요

인천 간식인 계란초 한 번 드셔보실래유?ㅎㅎ

 

 

 

필수재료

계란 6개, 오이 1.5개 ~ 2개, 고추장 6T,

식초 2T, 설탕 1T, 매실액 1T, 레몬즙 1t

 

선택재료

소금 1T, 식초 0.5T, 참깨 0.5T

 

 

ෆ 계량 기준 ෆ

1T(큰 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 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냄비에 물을 담고 끓이다가 소금 1T,

식초 0.5T를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국자를 이용해

계란 6개를 넣고 한쪽으로 1분간 휘저어주세요

 

소금은 계란 껍질이 잘 벗겨지게 해주고 식초는

계란이 깨지더라도 바로 응고가 되게 해줘요~!

 

 

 

 

11분 동안 강불로 더 삶아준 후에 계란이

식을 때까지 찬물로 충분히 식혀주세요

 

삶은 계란 완숙 시간은 10분 이상 삶아주면 되는데

완벽한 완숙을 위해서 11분 ~ 12분 삶아줬어요!

 

 

 

 

계란을 삶거나 식히는 동안 고추장 6T, 식초 2T,

설탕 1T, 매실액 1T, 레몬즙 1t, 참깨 0.5T를 넣고

잘 섞어 초고추장을 만들어 주세요~!

 

 

 

 

오이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준 후에

0.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접시에 오이와 삶은 계란을 담아주고

그 위에 초고추장과 참깨를 취향껏 뿌려주면

인천 분식집 메뉴인 계란초 완성이에요~!

 

 

 

 

계란초는 오이 싫어하는 사람만 아니면 먹어보면

다들 맛있게 먹을 수밖에 없는 메뉴에요!

남편도 제가 알려줘서 계란초를 처음 먹어본 사람인데

계란초 만들어 줄 때마다 맛있게 먹거든요ㅎㅎ

 

 

 

 

삶은 계란의 퍽퍽함을 오이가 잡아주고 두 개의

부족한 맛을 초고추장이 새콤달콤 매콤하게 잡아줘요!

그 와중에 제 레시피이지만 초고추장 짱맛탱입니당

간식도 되고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은 메뉴인

인천 분식집 메뉴 인천 간식 계란초 드셔보세요~

 

 

인천 간식 분식집 계란초로

오늘은 간단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