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추장삼겹살 양념 고추장불고기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남편의 최애 메뉴가 제육볶음인데 최근에

안 먹은지 오래됐다면서 제육볶음이 먹고 싶다길래

이번엔 고추장불고기를 만들어줬어요ㅎ_ㅎ

고추장불고기랑 제육볶음 비슷하지만 다르죠??

제육볶음은 양념도 자작하고 야채들도 넣어서

볶아주지만 고추장불고기는 야채는 따로 안 넣고

숯불 향이 확~ 나는 그런 메뉴랄까요,,?ㅋㅋㅋ

 

 

 

 

고추장불고기 황금레시피

 

 

집에는 숯불이 없어서 숯불 향은 낼 수 없어 아쉽지만

토치를 이용해 불 맛을 입힌 고추장 불고기에요~

고추장불고기에는 야채 안 넣고 만든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고추장불고기는 쌈 싸 먹거나 파채랑 먹으면

밥 한 그릇 순식간에 도둑맞는 메뉴에요ㅎㅎ

 

 

 

필수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한 근(600g), 파채,

고추장4T, 고춧가루2T, 다진마늘2T,

진간장1T, 설탕1T, 올리고당1T, 참기름1T

 

선택재료

다진생강0.5T, 통깨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앞다리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양념이 잘 배도록 한 겹씩 떼서 준비해 주세요

앞다리살 아니어도 돼지고기 다 가능해요~

 

 

 

 

앞다리살에 고추장4T, 고춧가루2T, 다진마늘2T,

진간장1T, 설탕1T, 올리고당1T, 참기름1T,

다진생강0.5T를 넣고 주물주물 버무려주세요

 

 

 

 

바로 볶아도 되지만 봉투에 펼쳐서 담아서

냉장고에 하루 숙성 후에 먹었어요~

모든 양념육은 하루 이틀 숙성하면 더 맛있어요!

 

 

 

 

돼지고기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처음에 눌어붙지 않도록 기름을 살짝만 둘러준 후

양념에 재운 앞다리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숯불에 구워주면 더할 나위 없지만 집에서는

숯불에 구울 수 없기에 중간중간 토치를 이용해

고추장불고기에 불향을 입혀주세요

 

 

 

 

바싹 불고기, 숯불 고추장불고기 스타일을

내주기 위해서 수분이 다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세요

 

 

 

 

바싹 불고기 스타일 말고 촉촉한 고추장불고기를

먹고 싶다 하는 분들은 이 정도까지 볶아주세요~

 

 

 

 

충분히 볶아준 고추장불고기를 접시에 담고

찬물에 담가 매운기를 빼준 파채까지

듬뿍 얹어주면 고추장불고기 완성이에요~!

 

 

 

 

크,, 고기 한 점 먹고 밥 한 입 먹으면 천국쓰,,

쌈 좋아하는 분들은 쌈채소 무조건 준비하세요ㅎㅎ

저는 전날 쌈을 먹어서 이날은 파채랑 먹었는데

고추장불고기는 쌈 싸먹는 것도 정말 잘 어울리거든요

 

 

 

 

아,, 집에서 연기 안 나고 숯불에 구울 수 있다면,,

그런 제품이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ㅋㅋㅋ

정말 맛있었는데 숯불 향이 넘 아쉬웠어요ㅠ_ㅜ

 

 

숯불고기 스타일 고추장불고기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