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미역국 끓이는법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지난번에 소고기 수육을 해먹으려도

'동인축산'에서 소수육 세트 1kg를 주문했는데

서비스로 소고기 국거리 300g을 보내줬어요!

냉동실에도 국거리용 소고기 200g씩 나눠서

담아둔 것들이 있는데 냉장 상태 그대로 즐기려고

소고기 300g 전부 넣어서 진짜 소고기

듬~뿍 소고기 미역국 끓여 먹었어요!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고기 들어가는 찌개나 국을 끓일 때면

남편이 늘 고기 많이 넣어달라고 하는데

고기 200g이 적당해서 모든 고기들을 200g씩

나눠서 냉동실에 넣어뒀거든요ㅎㅎ

 

 

 

 

그래서 "어쩔 수 없어~" 하면서 200g만 넣는데

소고기 100g 더 넣었다고 진짜 제대로

고기 듬뿍 소고기 미역국이라서 짱맛,,ㅋㅋㅋ

 

 

 

필수재료

건미역20g~30g, 소고기 국거리200g~300g,

들기름1T, 국간장3T, 다진마늘1T

 

선택재료

다시다1t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건미역 30g은 물에 불려 준비해 주세요!

건미역은 20g~30g 취향껏 넣어주면 돼요!

저는 보통 20g을 넣어서 해먹는데 오랜만에

미역 듬뿍인 미역국이 먹고 싶어서 30g!

 

 

 

 

물에 불린 미역은 먹기 좋게 가위로 자르고

물을 짜서 준비해주면 미역 준비 완료!

 

 

 

 

냄비에 들기름 1T를 둘러준 후

국거리용 소고기 300g을 넣고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익으면 준비한 미역을 넣고 볶아주세요

 

 

 

 

국간장 3T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물 6컵(1,200ml)을 넣고

다진마늘 1T를 넣어 잘 섞어준 후

미역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푹 끓어주면 국물이 줄어들기 때문에

물 한 컵(200ml)을 추가해 주세요

 

 

 


다시다 1t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럼 찐으로 소고기 듬~뿍인

리얼 소고기 미역국 완성이에요~

소고기랑 미역 듬뿍 넣었더니 국물부터 진국!

 

 

 

 

평소보다 소고기 국거리 100g 더 넣었다고

미역국이 이렇게 고기로 가득 찰 줄이야ㅋㅋㅋ

아주 가끔 특식 느낌으로 찌개나 국에

고기 300g씩 넣어서 만들어 줘야겠어요

 

 

 

 

나이를 먹으면서 입맛이 변한다던데

예전에는 미역국은 거의 국물이 좋았는데

점점 미역도 좋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미역도 왕창 먹었어요ㅋㅋㅋ

 

 

소고기 듬뿍 소고기 미역국으로

오늘은 뜨끈~한 한 씨 되세요 :D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