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매운갈비찜 레시피 매운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원래 소갈비찜은 명절에 먹고
남편 생일에 먹으면 뭔가 충족되는 메뉴랄까
암튼! 일 년에 3~4번 먹는 메뉴였는데
이번에 이마트로 장 보러 갔을 때 찜갈비
그것도 맛있는 초이스 등급을 할인하고 있는걸
남편이 발견해서 찜갈비 사 와서
오랜만에 소갈비찜 만들어서 먹었어요ㅎ_ㅎ



매운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갈비찜은 매번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만든
단짠 소갈비찜만 만들어서 먹다가 이번엔
고춧가루도 넣어서 매운갈비찜 스타일로
매운소갈비찜 만들어서 먹었는데 진짜 맛있어요!



저처럼 백설 소갈비양념 애용하는 분들,
아니 애용 안 해도 매운소갈비찜 만들어 드실 분들
저 믿고 매운소갈비찜 한 번 따라 해보세요 흐흐

필수재료

찜갈비(1.5kg), 백설소갈비양념(420g),
고춧가루3T, 양파한개, 청양고추2개

선택재료

감자한개, 당근1/3개, 홍고추1개, 대파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이건 제 만능 간장인 백설소갈비양념ㅎㅎ
간장 베이스인 불고기, 갈비찜, 육포까지
정말 다양하게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ㅋㅋㅋ



갈비찜의 시작은 찜갈비의 핏물 빼기!
찜갈비를 물에 담가서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설탕을 넣으면 더 빨리 빠진다는데
저는 그냥 물로만 핏물 제거해줘요~



너무 큰 덩어리는 칼이나 가위로 잘라주세요
너무 크면 익을 때도 오래 걸리고
다 만들어서 갈비찜 먹을 때도 불편해요!



물 2리터를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찜갈비를 넣고
다시 물이 끓기 시작하면 3분 동안 데쳐주세요



한 번 데친 찜갈비는 물에 한 번 씻어준 후
기름을 가위로 잘라 제거해 주세요



찜갈비에 백설 소갈비양념 420g을 넣고
양념이 잘 섞이도록 버무려주세요



그러면 소갈비찜 만들 준비는 완료~!
양념을 잘 버무려서 바로 만들어도 되는데
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하루 동안 숙성시켜줬어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숙성하면 더 맛있거든요ㅎㅎ



양념에 재운 갈비를 냄비에 넣고
물이나 쌀뜨물 3.5컵(700ml)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강불로 30분 끓여준 후
중불로 바꿔 20분 동안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국물이 이렇게 자작해져요~



취향껏 감자와 당근을 넣고
고춧가루 3스푼을 넣고 한 번 섞어준 후
중강불로 10분간 끓여주세요



양파를 넣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양파가 익으면 매콤함을 더해줄
청양고추 2개와 홍고추, 대파를 넣고 잘 섞은 후
갈비찜을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간단하게 매운소갈비찜 완성!!
백설소갈비양념으로는 그냥 간장갈비찜만 먹다가
이번에 매운갈비찜은 처음 만든 거거든요?
아니 근데 세상에 진짜 너무 맛있어요ㅋㅋㅋ



뭘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서 백설소갈비양념을
만능이라고 말을 안 할 수가 없어요ㅎ_ㅎ
남편이 찜갈비 할인하는 거 발견하는 덕분에
초이스 등급을 저렴하게 사서 든든~하게 즐겼어요



백설소갈비양념에 고춧가루만 추가한건데
진짜,, 이건 제가 만들었지만 팔아도 됨>_<
갈비찜 먹으면 남편이 더 맛있게 먹는데
이번 매운소갈비찜은 제가 더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만든 매운소갈비찜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