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마른반찬 종류 단짠단짠 명엽채볶음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오랜만에 마른반찬 준비했어요~
그러고 보니 멸치볶음을 해먹기는 했는데
레시피를 올리지 않아서 마른반찬은 예전에
올렸던 진미채볶음 이후로 처음인 것 같네요??
마른반찬이 냉장고에 오래 둘 수 있어서
좋은데 왜 요즘 안 해 먹었지,,?



단짠단짠 명엽채볶음 만들기



아무튼! 오늘 마른반찬은 명엽채볶음이에요!
명엽채는 명태의 살을 얇게 저미고 양념을 하여
말린 다음 잘게 찢은 건어물이에요!



식당 가면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봤을거예요ㅎㅎ
마트 건어물 코너에 가면 많으니까
안 드셔 보신 분들도 해드셔보세요 짱맛탱!

필수재료

명엽채100g, 마요네즈1T,
기름1T, 다진마늘0.5T, 간장0.5T,
맛술1T, 올리고당2t

선택재료

깨, 검은깨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명엽채100g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먹기 좋게 자른 명엽채100g에
마요네즈 1스푼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마요네즈를 넣으면 명엽채도 더 부드러워지고
양념이 더 어우러지게 만들어줘요!



명엽채에 마요네즈를 넣고
잘 버무려주면 명엽채 볶음 준비 완료!



팬에 기름 1스푼을 둘러준 후
다진마늘 0.5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요네즈에 버무린 명엽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간장 0.5스푼과 맛술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이 다 배면 불을 끈 후
올리고당 2티스푼과 깨를 넣고 섞어주세요



그러면 정말 간단한 마른반찬인
명엽채볶음 만들기 완성이에요!
명엽채볶음에는 검은깨도 잘 어룰려서
참깨랑 검은깨 둘다 듬뿍 뿌려줬어요ㅎㅎ



다진마늘을 안 넣는 사람들도 있던데
저는 다진마늘을 넣어야 은은하게 나는
마늘향과 맛이 너무 좋아서 꼭 넣어요ㅎㅎ



오래 보관할 수도 있고 단짠반찬이라서
밥도둑 맞을 수 있으니까 조심해야 해요ㅋㅋㅋ
이날 반찬으로 꺼낸거 다 먹고도
남편이 더 꺼내서 먹는걸 보며 뿌듯ㅎ_ㅎ


간단 반찬거리 명엽채볶음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