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장칼국수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오랜만에 칼국수 레시피 준비했어요!
기본 칼국수부터 시원한 바지락칼국수,
들깨가루 듬뿍 넣은 들깨칼국수, 비빔칼국수
그리고 오늘 준비한 장칼국수까지!
칼국수도 정말 종류다 다양한 것 같아요~



장칼국수 만들기



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어렸을 때부터
된장찌개보다 고추장찌개를 더 좋아했거든요!
그래서 장칼국수같은 음식도 엄청 좋아해요ㅎㅎ



고추장 듬뿍 넣고 장칼국수 만들면
국물이 진짜 칼칼하고 걸쭉한 게 짱맛탱!
한 그릇 요리, 든든 한 끼로 좋고 거기에
술안주로도 좋은 장칼국수 만들어 볼까요??

필수재료

칼국수면 1인분, 감자大반개,
고추장3T, 된장0.5T, 다진마늘0.5T,
고춧가루0.5T, 설탕2/3t

선택재료

대파1/3컵, 후추톡톡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냄비에 멸치육수 800ml를 넣어주세요
멸치육수 사용할 때 첫맛 멸치육수를 사용해요!
물 800ml에 멸치육수 2티스푼 넣었어요~



감자 큰 거 반 개를 두껍게 채 썰어 넣어주세요



고추장 3스푼과 된장 0.5스푼을 풀어준 후
다진마늘 0.5스푼을 넣어주세요



칼국수 면을 채에 받쳐 밀가루를 털어주거나
물로 한 번 씻어준 후 넣어주세요



칼국수 면이 반 정도 익으면
고춧가루 0.5스푼, 설탕 2/3티스푼을 넣어준 후
칼국수 면이 익을 때까지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송송 썬 대파를 넣고 후추를 톡톡 넣어주세요



그럼 칼칼하고 걸쭉한 장칼국수 완성이에요!
사진만 봐도 걸쭉한 게 느껴지지 않나요?
걸쭉한 고추장 국물 넘나 좋아요ㅠㅠ



요즘 음식 만들기 전에 만드는 음식 맛집 찾아서
어떤 식으로 담아져서 나오나 한 번 보거든요ㅎㅎ
근데 장칼국수에는 거의 김가루랑 깨가
뿌려져서 나오길래 저도 한 번 뿌려봤는데
비주얼도 훨씬 맛있어 보이고 맛도 좋더라고요!



감자랑 칼국수면도 정말 잘 익고
홍천여행 때 먹었던 민물새우 수제비에서
민물새우만 빠진 맛이었어요ㅋㅋㅋ
남편도 "오? 맛있는데??" 하면서 먹더라고요~


칼칼하고 걸쭉한 장칼국수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