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스팸마요덮밥 소스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한솥 도시락 다들 많이 드셔 보셨나요?

저는 20살 때 처음 한솥을 알았어요ㅎㅎ

학교 다닐 때 무슨 행사 있거나 그런 날에는

무조건 한솥 치킨마요를 먹었었거든요ㅎㅎ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자취하는 친구 집에서 스팸 넣어서 치킨마요처럼

만들어서 먹은 적이 있는데 얼마 안 있다가

한솥에서 스팸마요덮밥 나와서 놀랐,,

아무튼! 오늘은 스팸마요덮밥 준비했어요!

 

 

 

 

 

 

명절에 스팸세트가 선물로 들어와서 스팸 부자!

스팸세트나 참치세트 안 좋아하는 분들 많던데

저는 참치세트나 스팸세트 진짜 좋아해요ㅎㅎ

한솥 스타일로 계란이랑 김가루도 넣어서

만들어 먹었는데 진짜 간단한데 짱맛!!

 

 

 

 

 

필수재료

밥2공기/스팸200g/계란3개/마요네즈

간장3T/미림1.5T/설탕1.5T/물1.5T

혼다시0.5t/전분0.5t

 

선택재료

기름0.5T/김가루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스팸마요 덮밥소스>

간장3T/미림1.5T/설탕1.5T/물1.5T

혼다시0.5t/전분0.5t/후추톡톡

 

 

 

 

 

 

덮밥소스 재료들인 간장3스푼/미림1.5스푼

설탕1.5스푼/물1.5스푼/혼다시0.5티스푼을 넣고

녹을 때까지 잘 저으며 끓여주세요

 

 

 

 

 

 

재료들이 녹으면 후추 톡톡톡 넣어준 후

 

 

 

 

 

 

전분 0.5티스푼을 넣어서

걸쭉한 소스가 되도록 끓여주면

스팸마요 덮밥소스 완성이에요!

덮밥소스도 준비되었으니 이제 한솥 스타일

스팸마요 덮밥을 만들어 볼게요~

 

 

 

 

 

 

덮밥 그릇에 밥 한 공기를 담아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 반 스푼을 둘러준 후

계란 3개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한솥 스팸마요에는 계란지단이 올라가는데

계란지단은 손이 한 번 더 가기 때문에

그냥 스크램블 에그 만들었어요~

 

 

 

 

 

 

준비한 밥 위에 스크램블 에그를 얹어주세요

 

 

 

 

 

 

스팸 100g을 구워 한쪽에 얹어주세요

1인분에 스팸 100g 하면 딱이에요~

 

 

 

 

 

 

미리 만들어둔 덮밥소스

반 스푼을 위에 뿌려주세요

 

 

 

 

 

 

덮밥소스는 스팸과 계란 위로

골고루 뿌려주면 돼요~

 

 

 

 

 

 

덮밥소스 위로 마요네즈를 뿌려주세요

덮밥소스는 짜기 때문에 반 스푼 계량해서 넣고

마요네즈는 취향껏 뿌려주면 돼요~

 

 

 

 

 

 

마지막으로 김가루까지 듬뿍 얹어주면

한솥 스타일 스팸마요덮밥 완성이에요~

 

 

 

 

 

 

계란에 스팸에 김가루까지 얹어서

삼색이 어우러져서 비주얼도 이쁘죠?ㅎㅎ

비주얼도 비주얼인데 맛이 진짜 미쳤어요!

 

 

 

 

 

 

처음에 덮밥소스 만들어서 먹었을 때

너무 짠 것 같아서 걱정했거든요?

웬걸,, 덮밥소스로 뿌려서 먹으니깐 미쳤어요

혼다시 넣었더니 진짜 일식 덮밥 먹는 맛!

 

 

 

 

 

 

한 숟가락 먹을 때마다 너무 맛있어 플러스

줄어드는 게 속상했어요ㅋㅋㅋ

 

 

 

 

 

 

덮밥소스가 4인분 정도 나오는 양이라서

스팸마요덮밥 2개 만들고 반 정도 남아서

다음에는 치킨마요도 만들어 먹을 거예요!

진짜 이건 무조건 해 드셔야 합니다ㅠㅠ

 

 

한솥 스타일 스팸마요덮밥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스팸 김치볶음밥 만들기

오늘은 오랜만에 만들어 먹은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준비해봤어요~ 남편 쉬는 날은 저도 쉬는 날이 되고 싶은 마음,, 남편이 쉬는 날은 보통 배달시켜 먹거나 라면을 자주 끓여먹는데 주말 동안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