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간장게장 국물 활용법 간장새우장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생새우회 좋아하시는 분~?
저 생새우회 정말 엄청 좋아하는데 활새우가
벌써 나왔다는 소식을 봐버린 거예요!
그래서 생새우회도 먹고 간장새우장도 만들어
먹기 위해서 활새우 1kg 주문해서
활새우 500g은 생새우회로 먹고 남은 500g은
간장게장 해먹고 끓여서 보관해둔
간장소스로 간장새우장 만들어 먹었어요!



간장새우장 만드는법



연어장이나 간장새우장은 크기가 작아서
간장소스가 많이 안 들어가는데
간장게장은 꽃게 크기가 커서 간장소스가
진짜 많이 들어가잖아요~?



간장게장 먹고 나서 간장소스 다 버리면
너무 아까워서 꼭 다시 사용해요ㅎㅎ
끓이면 두 번 정도 더 사용 가능하거든요~
특히 간장게장 소스는 감칠맛 대박이예요!

필수재료

활새우500g(20마리),
간장게장소스 4컵(800ml)

선택재료

레몬1개, 홍고추1개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간장새우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우를 먼저 손질해야겠죠??
새우 머리 부분을 먼저 손질할건데
새우 수염과 날카로운 뿔을 잘라주세요



꼬리 부분에 뾰족한 물총 부분을 잘라주세요



내장을 제거 안 하고 먹을 때가 많은데
내장을 제거하면 확실히 먹을 때 깔끔해요!
내장은 새우등 첫 번째 마디에
이쑤시개를 꽂고 위로 올리면 내장이 나오는데
쭉 잡아당겨서 제거해주면 돼요!



그럼 간장새우장 담글 새우 손질 완료!
이제부터는 너무 간단해요ㅎㅎ
얼른 간장새우장 만들어 볼까요??



손질한 새우를 통에 담아주세요
간장새우장 담글 때는 새우들을 꽉 채워서
담으면 간장소스를 많이 안 써도 돼서
매번 이 통에 만들어요ㅎㅎ



슬라이스 한 레몬 한 개와
어슷 썬 홍고추 한 개를 얹어주세요



홍고추는 사실 너무 허전해 보여서 넣었고
레몬은 간장게장 담글 때 안 넣어서
이번에 간장새우장 담글 때 넣었어요~



남은 간장게장 소스 4컵(800ml)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남은 간장게장 소스로
간장새우장 만들기 완성이에요!
간장새우장은 1~2일은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고
3~5일 숙성하면 딱 좋아요~!



간장새우장 이틀 숙성했을 때 사진이에요!
레몬부터 비주얼이 달라졌죠?ㅎㅎ



원래 3일 숙성을 하고 먹으려고 했는데
남편이랑 싸워서 장을 안 봤지 뭐예요?>_<
토요일 저녁에 만들어서 3일째 되는 화요일
저녁에 먹으려 했는데 월요일 저녁에 먹었어요!



이틀 숙성했을 땐 생새우회에 가까운
식감과 맛이라서 원래도 생새우회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맛있게 먹었는데 쫀득하고 진한 맛을
좋아하면 꼭 3일 이상 숙성하세요!



비주얼도 완벽하고 맛도 대박적,,
진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조만간 한 번 더
활새우 주문해서 먹고 간장새우장 또 담그려고요!
그때는 3~4일 숙성해서 먹어볼 거예요ㅎㅎ


간장게장 소스로 만든 간장새우장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