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간장게장 간단하게 담그는법 초록매실 간장게장

728x90
반응형
728x170





연어장이나 새우장은 종종 담가봤는데
간장게장은 한 번도 안 담가봤거든요~
연어장이랑 새우장 소스로 만들려다가
예전에 어디서 초록매실 음료로 간장게장
담그는 법을 봤던게 생각이 나서
초록매실 간장게장 담가먹었어요~



초록매실 간장게장 담그는법



울 할머니표 간장게장이 진짜 맛있어서
할머니한테 "간장게장은 어떻게 해야 맛있어?"
했더니 할머니가 "간장게장은 일단 게가
비싸야(맛있어야) 돼" 라고ㅋㅋㅋ
근데 이번에 그게 무슨 듯인지 주문한 게가
진짜 실하고 맛있어서 이해했어요ㅎㅎ



아무튼! 초록매실이랑 간장만 있으면
끓이지도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록매실 간장게장 만들러 가볼까요??

필수재료

꽃게3마리(1kg), 생강1개, 마늘10알,
양파1개, 청양고추5개,
초록매실5컵(1리터), 진간장5컵(1리터)

선택재료

홍고추2개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저는 이번에 인터넷에서 급냉 암게 1kg
택배로 주문해서 간장게장 담갔어요~
1kg 암게 큰걸로 3마리!!

연평도 급냉 암손질꽃게, 암게 1kg 3kg 5kg 10kg 국내산100% : 연평도 급냉꽃게

[연평도 급냉꽃게] 연평도 꽃게직판장

smartstore.naver.com


여기서 연평도 급냉 암꽃게 1kg 주문한건데
여기 꽃게 진짜 미쳤어요,, 꽃게 필요하면
이제 앞으로 무조건 여기서 살 거예요!ㅎㅎ



택배 받고 꽃게 크기 보고 진짜 놀랐,,
꽃게 어디서 사야 하나 고민중인분들 진짜 강추!
홍보할 생각 일도 없고 그냥 정말
꽃게가 대박이었어서 강추에요ㅋㅋㅋ



암꽃게는 배딱지가 이렇게 생겼어요!
수꽃게는 배딱지가 기다란 모양이고
암꽃게는 둥근 모양이에요!



칫솔이나 조리용 솔을 이용해서
꽃게를 구석구석 깨끗히 닦아주세요~



저런 털같이 생긴 것들도 다 잘라주세요!!



꽃게 다리 끝부분이 엄청 날카로워서
손질할 때나 먹을 때 다칠 수 있으니
가위로 날카로운 부분을 잘라주세요



통에 손질한 게를 눕혀주세요



양파장아찌 크기로 자른 양파를 넣고



생강, 마늘,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진간장 5컵(1리터)를 넣고
초록매실 5컵(1리터)를 넣고 섞어주세요
꽃게가 잠길 때까지 진간장과
초록매실을 일대일로 넣으면 돼요~



그러면 초록매실 간장게장 완성!
냉장고에 넣어 3일 동안 숙성시켜주세요



3일 후 냉장고에서 꺼낸 간장게장!
3일 전이랑 색이 확 달라졌죠?ㅎㅎ



맛있게 담가진 간장게장 게딱지는 이렇게
양쪽을 잡고 몸통을 뒤집듯이 열어주면 돼요!



이렇게 활짝 열어주면
간장게장 게 등딱지 까기 끝!



간장게장 무한리필집 가면 진짜
많이 먹는 커플인데 게가 크니까 둘이서
3마리 먹으니 딱이더라고요!
보통은 인당 한 마리 먹으면 맞을 거예요~



비주얼 진짜 미치지 않았어요,,?
일단 초록매실 간장게장 소스는 나쁘지 않다?
남편은 그냥 간장게장 맛이라고 했고,
그냥 게가, 게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진짜 엉망으로 만든 소스만 아니면
다 맛있을 수 밖에 없는 게였어요ㅋㅋㅋ



진짜 이 정도의 퀄리티일줄은 기대도 안 했는데
지금까지 수산시장 가서 꽃게 샀던게
쓸데없는 짓이였구나가 됐어요ㅋㅋㅋ
살도 알도 진짜 꽉꽉 차있고 심지어
게 살이 싱싱해서 그런가 달았어요!!



아니 알도 알인데 내장도 많은 것 있죠?
밥에 내장이랑 알 넣고 계란후라이랑 참기름
넣어서 비벼 먹으면 기절각입니당ㅋㅋㅋ


끓이지 않는 초록매실 간장게장으로
오늘은 밥 도둑맞으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